[쿠키 경제] PCA생명이 어린이들에게 올바른 경제 인식을 심어 줄 수 있는 어린이 경제 교육 애니메이션 ‘차칭(CHA-CHING)’을 론칭한다고 13일 밝혔다.
‘차칭’ 애니메이션은 PCA생명 모그룹인 영국 프루덴셜 그룹의 사회공헌재단에서 제작한 어린이 경제 교육 애니메이션으로 2011년부터 홍콩, 필리핀을 비롯한 7개의 아시아 국가에서 방영되고 있다.
홍콩 Financial Planners 협회로부터 가장 혁신적인 경제 교육 프로그램으로 선정되었고, 필리핀의 초등학교 정규 교육과정으로 채택될 만큼 아시아에서는 그 명성과 콘텐츠의 우수성을 인정받고 있다.
이번에 국내 론칭하는 ‘차칭’ 애니메이션은 경제 습관이 다른 주인공들이 ‘차칭’이라는 그룹 사운드 밴드로 등장해, 경제 활동을 통한 돈의 순환과 바른 소비, 저축, 기부 등의 이야기를 어린이들이 따라 하기 쉬운 노랫말로 만들어 재미있게 따라 배울 수 있는 뮤직비디오 형태로 구성됐다.
PCA생명의 김영진 대표는 “2014년 새로운 사회공헌 활동의 첫 출발로 어린이들을 위한 경제 교육 애니매이션 ‘차칭’을 론칭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차칭을 통해 많은 어린이들이 올바른 경제 인식을 갖추어 미래의 훌륭한 경제 성장 동력으로 성장하기 바란다.”고 말했다.
차칭은 케이블 방송 채널인 ‘카툰네트워크(CN)’를 통해 시청할 수 있으며 1월 13일부터 매일 오후 4시 ~ 4시 30분 사이에 본편 뮤직비디오를 연간 방영할 예정이다. 본 애니메이션은 차칭 홈페이지(www.cartoonnetworkasia.com/cha-ching)를 통해 다시 보기가 가능하며, 온라인 경제 교육 게임도 함께 즐길 수 있다.
또한 올해 상반기 중에 차칭 애니메이션을 활용한 초등학교 저학년 대상의 “차칭밴드와 함께하는 매직넘버 경제교실” 도 운영할 계획이다.
국민일보 쿠키뉴스 김재국 기자 jkkim@kukimedi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