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념·원리 찾아가는 탐구체험” 시매쓰, ‘7세 영재반’ 개설

“개념·원리 찾아가는 탐구체험” 시매쓰, ‘7세 영재반’ 개설

기사승인 2014-06-10 15:32:00
영재 사고력수학교육기업 시매쓰(대표 이충기)는 오는 7월부터 전국 시매쓰센터에서 7세 대상 영재반을 개강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개설되는 ‘7세 영재반’은 시매쓰의 초등 저학년 과정인 ‘사고력수학NC’ 1단계를 통해 수학 개념과 원리를 알아가는 탐구체험 활동을 하게 된다. 수학적 사고력과 창의력 개발을 위해 수 감각과 연산능력, 도형감각을 기초로 자기주도적 탐구와 토론, 발표수업을 병행한다. 또한 초등 교과를 반영해 실생활뿐만 아니라 타 교과와 연계된 융합학습을 진행하고, 수학적 의사소통능력 확장을 위해 수학 독서 지도가 함께 이뤄진다. 특목고 진학 및 영재교육원, 경시대회 준비를 위한 철저한 학습관리와 로드맵도 제시된다.

시매쓰의 6~7세 유아 대상 프로그램인 ‘위니매쓰’는 초등 이전에 수학적 영재성을 계발하기 위해 주교재와 워크북, 수 연산게임교구와 다양한 활동지를 이용해 수·연산, 도형·공간, 측정, 논리·패턴 등 4개 영역의 주제별 탐구활동 수업을 전개한다. 놀이와 경험을 통해 수학적 구조와 관계를 이해하면서 수 개념과 수학적 언어 표현 능력이 발달하게 된다. 무엇보다 수학에 대한 긍정적인 이미지와 흥미, 과제집착력을 향상시킬 수 있다.

시매쓰 학원사업본부의 김재근 본부장은 “수학적 사고력은 어릴 때부터 수학에 대한 능동적인 호기심과 발견, 흥미를 키워주는 것에서부터 시작한다”며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아이들이 수학에 대한 자신감과 더불어 실생활 속에서 수학을 발견하는 눈을 기르고, 창의적인 생각과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을 기를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시매쓰 ‘7세 영재반’은 오는 7월부터 전국 시매쓰센터에서 개설되며, 사고력수학 레벨테스트 시행 후 ‘사고력수학NC’ 또는 ‘위니매쓰’ 수업을 받게 된다. 자세한 내용은 가까운 시매쓰 센터로 문의하면 확인할 수 있다.

김성일 기자 ivemic@kukimedia.co.kr
김성일 기자
ivemic@kukimedia.co.kr
김성일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