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스타일을 바꿔주는 기아자동차 쏘울이 ‘쏘울 체인지 박스 영상’을 공개해 화제가 되고 있다.
이번 홍보 영상은 아쉬운 패션 감각을 가진 두 남성에 대한 관찰 카메라로 시작한다. 두 남성은 각각 ‘귀차니즘 패션’과 ‘근거 없는 자신감 패션’으로 소개팅을 번번이 실패한다. 그러나 특별한 엘리베이터, 쏘울 체인지 박스를 탑승한 후 삶이 바뀐다.
두 남성은 헤어스타일부터 전체적인 스타일까지 변신한 후 박스를 나선다. 영상 말미에는 기아자동차 박스카 쏘울을 타고 각각 소개팅 장소로 향하는데 이때 ‘이 세상 모든 남자들의 스타일 체인지를 SOUL이 응원합니다’라는 메시지가 나온다. 스타일 변화를 통해 자신감 있고 스타일리시한 삶을 영위해 나가기를 바라는 쏘울의 바람을 나타냈다.
네티즌들은 “나도 쏘울체인지 박스가 필요해” “남자도 꾸미고 살아야 한다” “쏘울 체인지 박스에 들어가면 나도 애인 생기나요?” “쏘울 체인지 박스가 박스카 쏘울을 뜻하는 건가?” 등의 댓글을 달며 관심을 보였다.
미니카와 박스카를 선호하는 최근 남성들의 추세가 반영된 것으로 보인다. 과거 젊은 남성들은 주로 크고 남성적인 디자인을 내세운 차량을 선호했지만, 개성을 살려주는 디자인의 미니카와 박스카에 대한 선호가 많이 점점 증가하는 추세다. 쏘울은 지난 6월 전국 남녀 대학생을 대상으로 실시된 ‘2014 대학생 자동차 인식조사(현대모비스)’에서 대학생들이 첫 차로 구매하고 싶어 하는 차종 1위로 선정되기도 했다.
업체 측의 설명에 따르면 세계적으로도 미국 누적판매 50만대를 돌파하며 엔트리 CUV 부문 판매 1위를 지키는 동시에 2014년 상반기 기아자동차 최대실적 달성에 기여하고 있다. 2014 레드닷, iF에 이어 IDEA 디자인 어워드까지 세계 3대 디자인상을 석권하며 그랜드 슬램을 달성하는 등 기아자동차 대표 디자인 카로서의 위상을 계속해서 키워가고 있다.
쏘울 체인지 박스 캠페인 영상 및 이벤트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기아자동차 쏘울 공식 홈페이지(http://soul.kia.com)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김민석 기자 ideaed@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