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궁경부암 국가암검진, 센스 있는 선택은 HPV DNA 검사와 함께

자궁경부암 국가암검진, 센스 있는 선택은 HPV DNA 검사와 함께

기사승인 2014-08-11 15:05:55

전세계에서 2분에 1명씩, 그리고 국내에선 하루에 3명씩 사망하고 있는 자궁경부암은 고위험군 인유두종바이러스(HPV)의 지속적인 감염에 의해서 발생하며 40, 50, 30대 순으로 발병률이 높다.

하지만 성경험이 빨라지고, 결혼과 출산 연령이 높아지면서 20~30대의 젊은 여성층에게도 발병이 크게 늘고 있는 추세이기 때문에 자궁경부암 예방을 위한 정기검진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최근 자궁경부암 국가암검진 실시 대상을 만 30세 이상에서 만 20세 여성까지 확대하는 방안이 발표되면서 자궁경부암 예방 시 조기검진과 정기검진이 중요하다는 것을 다시 한번 일깨워주고 있다.

국가암검진은 자궁경부 세포를 채취해 변형된 세포가 있는지를 확인하는 세포검사로 분자진단 방법인 HPV DNA검사와 함께 받는다면 더욱 정확하다.

HPV DNA검사 중에서도 최신 분자진단 방법인 Real-time PCR검사법을 이용한 씨젠 HPV DNA검사는 자궁경부암을 일으키는 HPV(HPV 16, 18, 58, 52, 33, 31, 45 등 14종 이상)의 감염 여부를 각 유전자형 별로 정확하게 검사하고, 감염량까지도 세 단계로 확인할 수 있다.

HPV는 각각의 유전자형에 따라 병이 진행되는 양상이 다르고 고위험군 바이러스가 지속적으로 감염되었을 때는 위험률이 더 높아진다고 보고 된바 있다. 따라서 씨젠HPV DNA 제품으로 정기적인 자궁경부암검사를 받는다면 감염된 HPV 유전자형의 지속 여부 및 감염량에 대한 양적인 변화도 확인할 수 있어 암 예방 및 관리를 더욱 체계적으로 할 수 있다.

씨젠은 독창적 기술인 동시다중 분자진단 검사 기술 보유한 분자진단 전문기업으로 호흡기 질환, 결핵, 간염, 자궁경부암 등 감염성 질환이나 약제 내성, 암 유발 돌연변이, 유전질환 등을 검사할 수 있는 다양한 Real-time PCR 진단 제품을 개발하고 있다.

현재 씨젠은 자궁경부암 조기 검진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한 TV 광고 캠페인을 진행 중이며 여성들이 자궁경부암에 대해 자세한 정보를 얻고 정기 검진에 대해 더욱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씨젠우먼 홈페이지도 운영하고 있다.

이영수 기자 juny@kmib.co.kr
juny@kmib.co.kr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