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고성군에 위치한 향도원 산림치유마을이 떠오르는 강원도여행지로 각광받고 있다.
향도원은 강원도 고성군 토성면 도원1리에 조성한 산림치유마을로 아름다운 산악경관자원과 울창한 산림, 풍부한 수량이 특징인 곳이다.
도원1리 향도원 산림치유마을은 속초와 고성을 잇는 국도 7호선에서 육군 22보병사단 진입방향으로 이정표를 따라 자동차로 6km 가량 달리다보면 도원저수지를 지나 마을 초입에 다다를 수 있다. 여기서부터 도원리 향도원 산림치유마을이 시작된다.
도원저수지부터 5km 구간에 걸쳐 울창한 원시림으로 형성된 도원계곡은 해마다 여름철이면 2만명이 넘는 피서객들이 찾는 관광휴양지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풍부한 수량뿐만 아니라 피톤치드가 풍부한 향도원만의 산림자원은 바쁜 도시생활로 인한 스트레스를 해소할 수 있을 만큼 상쾌하고 쾌적한 환경을 자랑한다.
향도원 산림치유마을은 치유서비스지구와 물놀이지구, 물치유지구, 솔밭치유지구, 도원경지구 등 5개지구로 조성돼 숲 속의 각종 산야초에 의한 시각, 청각, 후각, 미각, 촉각 등 오감을 치유할 수 있는 산림자원을 제공한다. 향도원 산림치유마을은 풍부한 피톤치드 배출량으로 숲 속에서의 힐링타임을 갖고자 하는 사람들에게 안성맞춤이다.
군 관계자는 “향도원은 스트레스 해소, 혈압 저하, 심폐기능 강화 등 현대인에게 꼭 필요한 산림치유마을”이라며 “향도원을 통해 일상 속에서 쌓였던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마음의 치유를 얻으시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향도원 산림치유마을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공식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생활경제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