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석 연휴 응급진료 현황 ‘하이닥’ 앱으로 확인

추석 연휴 응급진료 현황 ‘하이닥’ 앱으로 확인

기사승인 2014-09-05 11:08:55

건강분야 대표 애플리케이션 하이닥(HiDoc)은 위급상황에서 보다 빠른 진료기관 검색이 가능하도록 6일 토요일부터 10일 수요일까지 한시적으로 ‘명절 비상 진료기관 찾기’ 테마검색을 제공한다고 5일 밝혔다.

기존에 하이닥 앱을 사용하고 있는 이용자는 응급진료와 관련된 별도의 앱을 설치하지 않더라도 현재 자신이 위치하고 있는 시/군/구별 검색을 통해 응급진료기관이 어디에 있는지 쉽게 확인할 수 있고 바로 전화연결도 가능하다.

또 명절기간 외출 시 꼭 확인이 필요한 미세먼지지수를 비롯해 간단한 건강문제를 자가진단 해 볼 수 있는 자가체커 등 생활 밀착형 헬스케어 서비스도 함께 이용할 수 있다.

하이닥 관계자는 “건강한 명절 연휴를 보내기 위해서는 기본적인 응급처치 상식과 건강위험요인 관리도 중요하다”고 지적하고 “하이닥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적어도 가까운 응급의료기관을 빨리 찾지 못해 생기는 불상사를 미연에 방지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지역 보건소나 보건복지부 콜센터(129번), 119구급상황관리센터(119)를 통해서도 추석 연휴 기간 비상진료 및 인근 당직 의료기관에 대해 자세히 안내받을 수 있다. 약국은 대한약사회에서 운영하는 당번약국 조회 사이트(pharm114.or.kr)에서 휴일지킴이 약국을 검색할 수 있다.

이영수 기자 juny@kmib.co.kr
juny@kmib.co.kr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