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그룹의 관광 계열사인 롯데월드 어드벤처, 롯데면세점, 롯데호텔은 한국관광공사의 후원으로 지난 26~27일에 태국 방콕에서 3사 합동 로드쇼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 이번 로드쇼는 한국 여행 상품의 우수성을 알리고, 태국 단체 여행객을 보다 많이 유치하기 위해 마련됐다.
첫 날은 현지 주요 여행사와 매스컴을 초청해 롯데그룹 관광 3사 소개와 롯데월드 어드벤처에서 준비한 공연, 그리고 현지 언론사 및 매체를 대상으로 한 기자간담회가 개최됐다. 태국 5개 지상파 방송 채널 외 11개의 주요 TV 매체와 70여 명의 언론사 매체 관계자가 참석한 이 날 행사에는 주태국대사관 전성수 총영사까지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이 날 3사는 비언어 퍼포먼스인 ‘난타’ 공연, 롯데월드 어드벤처·롯데면세점 쇼핑을 하나로 묶는 특별 패키지 특전 상품을 선보이기도 했다.
둘째 날은 일반인들을 대상으로 한 관광박람회 형식으로 진행됐다. 롯데월드 어드벤처 대표 캐릭터인 로티·로리의 축하공연과 태국에서 한류 붐 중심에 있는 아이돌 그룹 EXO의 멤버 레이(Lay), 첸(Chen)이 참여한 사인회와 포토타임이 곁들어져 성황리에 로드쇼를 마쳤다. 태국 현지에서는 로드쇼 진행 일주일 전부터 EXO가 참여한다는 소식이 전해지면서 수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받았다.
이번 태국 로드쇼는 롯데그룹 관광 3사가 지난해 하반기부터 공동으로 진행한 6번째 프로모션 행사로 롯데월드 어드벤처 이동우 대표이사는 “연간 100만 명의 해외 입장객이 찾는 롯데월드는 외국인 광객을 위한 특화된 상품과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개발할 예정”이라며 “이번 3사 로드쇼를 계기로 태국인 관광객 유치에도 적극적으로 나서겠다”고 밝혔다.
한편 롯데월드 어드벤처는 ‘글로벌 TOP5 테마파크’라는 비전 아래 보다 새롭고 다채로운 파크 개발에 적극 나서고 있다. 올해 5월에는 김해에 국내 최대 규모의 롯데워터파크를 오픈했고, 하반기에는 제2롯데월드 엔터테인먼트동에 롯데월드 아쿠아리움을 개장할 계획이다.
박강섭 관광전문기자 kspark@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