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억의 8비트 게임 톤으로 만든 짧은 영상이 반향을 일으키고 있습니다. ‘겨울 왕국’ ‘어벤져스’ ‘고질라’ ‘매트릭스’ 등 흥행 영화의 스토리를 2~3분 분량으로 요약했는데 네티즌들은 “영화 한 편 다 본 기분”이라고 입을 모읍니다.
영상이 시작되자 ‘FOZEN’이라는 제목 밑으로 게임을 시작할 때 누르는 ‘Press Start’ 버튼이 나타납니다. 안나가 한스 왕자를 엘사에게 데려오는 장면으로 시작한 이야기는 일사천리로 진행됩니다. 짧은 시간 동안 주요 이야기를 잘 표현했네요. 지난달 공개된 영화 ‘고질라’ 패러디 영상은 더 짧지만 블록버스터다운 면모를 뽐냈습니다.
영상을 보면 8비트 게임을 플레이하고 있는 듯 한 착각을 불러일으킵니다. 관련 게임이 출시된 것으로 오해할 수도 있겠습니다. 하지만 게임 플레이 영상을 촬영한 것이 아닌 8비트 기반 도트(dot)로 만들어진 영상입니다.
미국 청년 맥스(MAX)는 자신이 만든 영상을 이렇게 소개합니다. “내 이름은 맥스. 나의 세계는 불과 피. 홈메이드 맥스 버전 영화를 보라. 장소도, 예산도 필요 없지. 단지 액션만 있을 뿐”이라고요. 그는 ‘시네픽스(CineFix)’라는 이름으로 꾸준히 영상을 만들어 공개하고 있습니다.
네티즌들은 “순식간에 영화 한편 다 본 기분” “폭풍 같은 전개네요” “관련 영상 다 찾아봤어요”라며 호응합니다. 일부는 “8비트라고 하기엔 색감과 화질이 좋다”며 “적어도 16비트나 32비트로 만든 영상”이라고 댓글을 달았습니다.
아래로 맥스가 만든 재미있는 영상을 뽑아봤습니다. 즐겁게 감상해 볼까요.
고질라
인셉션
매트릭스
어벤져스
아이언맨
배트맨 다크나이트
포레스트검프
제5원소
김민석 기자 ideaed@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