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 “‘어벤져스2’ 새 예고편 보셨나요? 낚였어요. 마포대교가 아니랍니다”

[영상] “‘어벤져스2’ 새 예고편 보셨나요? 낚였어요. 마포대교가 아니랍니다”

기사승인 2014-11-13 17:02:55
사진·영상=유튜브 공개 영상

"한국 여배우가 출연하고 한국에서 촬영까지 한 할리우드 영화죠. ‘어벤져스: 에이지 오브 울트론’에 대한 국내 영화 팬들의 관심은 높을 수밖에 없습니다. 내년 5월 개봉을 앞두고 있지만 벌써부터 화제입니다. 영화 스틸컷이나 예고편이 하나씩 공개될 때마다 매번 뜨거운 관심을 받지요.

예고편은 이미 여러 버전으로 나왔지만 13일 동영상 공유사이트 유튜브를 통해 공개된 영상은 좀 특별합니다. 영화에 출연한 수현의 얼굴이 제대로 화면에 잡혔기 때문입니다. 이유는 또 있습니다. 할리우드 배우 크리스 에반스가 방한해 찍은 장면이 담겼습니다.

어떤 도로 위에서 액션을 선보이고 있는 캡틴 아메리카(크리스 에반스) 뒤에 한강이 보이는 장면입니다. 화면은 잠시 뒤 순식간에 전환되죠. 얼핏 본 이들은 이곳이 마포대교라고 생각했습니다. 서울 로케이션 당시 마포대교 촬영이 남긴 인상이 너무 강했기 때문입니다. 양방향 차량통제까지 하고 대대적으로 진행했으니 말이죠.

관련 기사들은 대부분 “마포대교 장면이 추가됐다”고 소개했습니다. 저도 오전에 그렇게 기사를 썼습니다. 그런데 한 커뮤니티 사이트에 네티즌 ‘Winn*********’이 올린 글을 보고 ‘아차’ 싶었습니다.

이 네티즌은 “해당 장면의 배경이 된 장소는 마포대교가 아닌 청담대교”라며 “기자들이 다들 낚였다”고 꼬집었습니다. 이 지역 CCTV 화면 캡처까지 첨부했습니다. 지적이 맞았습니다. 청담대교 부근 고가대로였습니다. 정확한 확인을 하려는 노력이 부족했다는 점을 인정할 수밖에 없네요.

여러분이 보시기엔 어떠신가요. 문제의 장면은 아래 영상 2분쯤 나옵니다. 한번 확인해보시죠,



권남영 기자 kwonny@kmib.co.kr"
권남영 기자 기자
kwonny@kmib.co.kr
권남영 기자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