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벨킨이 아이패드 에어 사용자를 위한 블루투스 키보드 케이스인 ‘QODE 얼티메이트 프로(Ultimate Pro)’ 키보드 케이스를 출시했다고 24일 밝혔다.
벨킨 QODE 얼티메이트 프로 키보드 케이스는 기존 QODE 얼티메이트(Ultimate) 키보드 케이스의 모든 장점에 몇 가지의 프리미엄 기능을 추가한 QODE 블루투스 키보드 케이스 라인업의 최 상위 버전 제품이다.
이 제품은 키보드와 케이스를 각각 분리해서 사용할 수 있는 독립형 케이스 기능을 갖춰 아이패드 에어를 보호할 뿐만 아니라 휴대성도 높였다. 이 기능은 자석을 이용해 두 가지 각도로 조절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가로나 세로로 거치할 수 있어 활용도가 높고 케이스 자체로도 스마트 커버와 호환되므로 항상 아이패드 에어의 양면을 완벽하게 보호할 수 있다. 분리된 키보드는 맥북을 포함한 다른 기기와도 연결하여 사용할 수 있다.
또한 키보드는 업계 최초로 노트북 키보드와 동일한 키 수를 제공하고 기능을 그대로 살린 블루투스 키보드로 키 캡 모양은 넓어지고 키 피치는 향상돼 실제 노트북을 사용하는 것처럼 빠르고 정확하게 타이핑할 수 있다. 더불어 3단계 밝기 조절 백라이트 키 기능을 내장해 어두운 곳에서의 타이핑을 돕는다.
한 번에 최대 두 대의 스마트 기기와 페어링이 가능해 아이패드 에어 외에 아이폰, 아이패드 미니는 물론 안드로이드 스마트 기기 연결이 가능하다. 배터리 전원을 적게 사용하므로 한 번의 충전으로 최대 1년간 사용할 수 있는 점도 강점이다.
이 외에도 사운드 플로우 디자인을 적용해 음악과 영화의 오디오 음량을 더욱 풍부하고 선명하게 감상할 수 있으며 아이패드 에어의 무게를 감지해 사용 중일 때에는 키보드가 켜지고 사용하지 않을 때는 꺼지는 스마트 감지 기술이 탑재돼 전원 버튼이 필요 없다. 컬러는 실버, 스페이스 그레이 두 가지이며 가격은 19만9000원이다.
김진환 기자 goldenbat@kukimedi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