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이 달라졌어요” 업데이트된 ‘비밀 채팅 모드’ ‘재초대 거부’ 기능은?

“카카오톡이 달라졌어요” 업데이트된 ‘비밀 채팅 모드’ ‘재초대 거부’ 기능은?

기사승인 2014-12-09 11:32:55

모바일 메신져 카카오톡에 1:1 비밀 채팅 모드와 그룹 채팅방 재초대 거부 기능이 추가됐다.

9일 인터넷에는 카카오톡에 추가기능이 더해져 업데이트 됐다는 사실이 네티즌들의 시선을 끌었다. 전날 다음카카오가 “사용자의 사생활 보호 강화를 위해 카카오톡에 1:1 비밀 채팅 모드와 채팅방 재초대 거부 기능을 추가했다”고 밝힌 사실이 뒤늦게 화제가 된 것이다.

비밀 채팅 모드는 사용자 정보 보호를 한 단계 더 강화한 새로운 형태의 대화방이다. 대화 시 암호화된 대화 내용을 풀 수 있는 키가 사용자 단말기에 내장돼 서버에서는 이를 확인할 수 없다.

비밀 채팅 모드를 이용하려면 이미 열려있는 1:1 채팅방의 ‘더보기’ 메뉴에서 ‘비밀 채팅’을 누르거나, 채팅 탭 하단의 채팅방 개설 버튼을 눌러 대화 상대를 선택한 뒤 채팅 종류를 ‘비밀 채팅’으로 선택하면 된다.

하지만 프라이버시 모드에는 보이스톡, 투표, 일정 등의 기능은 빠진다. 이 기능은 안드로이드 카카오톡 버전 4.7.0부터 우선 지원하며 iOS는 4.4.0 업데이트를 통해 지원할 예정이다. 그룹 채팅방에는 내년 1분기 이내에 적용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그룹채팅방 재초대 거부 기능도 추가됐다. 사용자가 원하지 않는 그룹 채팅방에서 나간 뒤 다시 초대되는 것을 거부할 수 있는 기능이다. 다음카카오는 “최근 디지털 프라이버시에 대한 사회적 관심이 증가하고, 재초대 거부 기능에 대한 필요성이 제기돼 이 기능을 추가했다”고 설명했다.

권남영 기자 kwonny@kmib.co.kr
권남영 기자 기자
kwonny@kmib.co.kr
권남영 기자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