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키뉴스=김진환 기자] 애플(Apple)은 전 세계적으로 탄탄한 마니아층을 확보하고 있는 대표적인 컴퓨터 및 소프트웨어 생산 기업이다. 국내에서 소위 ‘애플빠’, ‘애플 덕후’라고도 불리는 충성도 높은 유저들을 겨냥해 관련 기업에서는 다양한 애플 전용 소프트웨어, 주변 기기 및 액세서리를 앞다퉈 출시하고 있으며 전용 리셀러 샵을 찾는 고객 수요도 증가하고 있다.
애플 유저들은 리셀러샵을 통해 애플 ‘파트너 제품’들을 빠르게 만나볼 수 있을 뿐 아니라 보다 스마트하고 재미있게 애플 제품을 사용할 수 있다.
최근 PC의 기능을 스마트폰이나 태블릿 PC가 대신하게 되면서 언제 어디서나 모바일 기기를 통해 데이터에 접속하려는 니즈가 크게 증가함에 따라 모바일 기기의 용량 부족을 해소할 수 있는 ‘OTG 메모리’가 주목 받고 있다.
새로텍 ‘i-플래시 드라이브’는 애플 iOS 기기에 직접 연결해 데이터를 복사, 열람, 삭제, 이동할 수 있으며 PC에서는 일반 USB 메모리로, 모바일 기기에서는 OTG 메모리로 사용할 수 있다. 마이크로 SD 카드 삽입식으로 메모리 교체, 확장이 가능하며 클라우드 서비스인 드롭박스 기능도 지원한다.
손쉬운 백업과 높은 복구 안정성을 인정받은 아크로니스도 맥 전용 백업 솔루션 ‘아크로니스 트루 이미지 포 맥’을 출시했다. 트루 이미지는 데이터 이중보호 및 전체 시스템 이미지 백업 기능을 탑재한 아크로니스의 대표적인 개인용 백업 솔루션으로, 맥 유저들이 트루 이미지를 통해 데이터 및 시스템의 완벽한 백업, 복구 및 보호가 가능하다.
맥 컴퓨팅 환경에서 데이터 시스템 애플리케이션을 포함한 전체 시스템 이미지 백업 기능을 구현하는 솔루션은 업계에서 아크로니스 트루 이미지가 유일하다.
모바일 액세서리 기업 슈피겐코리아는 노트북, 스마트폰 전용 케이스 및 이어폰 전문 기업으로 최근 아이폰6 전용 케이스와 맥북 수납이 가능한 백팩 제품 라인을 통해 애플 유저들의 높은 호응을 얻고 있다.
강력한 모바일 기기 보호 기능과 인체공학적인 설계를 자랑하는 ‘슈피겐 뉴코티드2 백팩’은 에어 메쉬원단을 사용해 착용감이 좋을 뿐 아니라 노트북 수납공간 외에도 태블릿 PC 전용 수납공간을 포함해 총 16개의 크고 작은 수납공간을 제공한다. 색상은 그레이, 네이비, 블랙 세 가지로 출시됐다.
윌리스는 국내에서 유일하게 애플 프리미엄 스토어와 서비스센터를 함께 운영하고 있는 프리미엄 리셀러다. 애플 컴퓨터와 아이패드, 아이폰 아이팟 액세서리 등의 제품을 직접 테스트하고 구매할 수 있으며 시즌별로 다양한 프로모션과 이벤트를 진행한다.
최근 개장한 월드타워점을 포함, 전국 26개 매장을 운영하고 있어 소비자들의 접근이 쉽고 A/S 등의 사후처리도 가능해 이용이 편리하다. 또한 애플제품에 익숙하지 않은 소비자를 위해 연중 다양한 교육과 지원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현재 전국 매장에서 애플노트북 및 아이패드 구매 고객을 위한 ‘신학기 맞이’ 할인 프로모션과 롯데 문화센터에서 iMovie를 활용한 영상 제작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goldenbat@kukimedi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