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키뉴스=이혜리 기자] ‘EBS 스페이스 공감’의 출연 가수 XIA 준수의 공연 신청자 수가 오픈 3시간 만에 만 명을 넘겼다.
6일 EBS에 따르면 ‘EBS 스페이스 공감’ XIA준수의 공연 관람 신청은 6일 오전 11시 오픈돼 3시간 만에 일만여 명이 공연 관람을 신청했다.
EBS는 이번 공연에 많은 숫자의 신청자가 몰릴 것으로 예상해 XIA준수의 공연은 물론 타 아티스트의 공연 신청에도 무리가 없도록 서버 증설을 준비해왔다. 스페이스 공감 XIA준수의 공연은 선착순 신청이 아니며 6일부터 9일까지 관람 신청을 완료한 신청자들을 대상으로 컴퓨터 추첨을 통해 10일 관람 당첨자를 발표한다.
EBS 관계자는 “주중 주말 할 것 없이, 어떻게 하면 당첨될 수 있느냐, 어떠한 절차를 거치느냐 등의 문의가 쇄도하고 있다. 6년만의 음악방송 출연인 만큼 팬들 뿐만 아니라 일반 시청자들까지도 큰 관심을 보이는 것 같다”며 “모두 랜덤 추첨으로 당첨자가 결정된다. 많은 관심을 받는 만큼 당첨자 선정의 공정성에 심혈을 기울이겠다. 소극장 공연인 만큼, 많은 신청자 수에 비해 좌석이 턱없이 적은 부분을 이해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EBS 스페이스 공감 제작진은 많은 사람들의 이목이 집중된 만큼 필요한 경우 공식 홈페이지에 공연 당첨자 선정 과정을 모두 공개하겠다는 입장을 밝혔다.
스페이스 공감 XIA준수의 공연은 오는 13일 오후 7시30분부터 약 1시간 가량 진행되며, 공연 실황은 30일 자정 12시10분 방송 예정이다. hye@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