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승연-설수현-김신영-홍석천, 사로잡은 ‘뽁작장’은 무엇?... 23일에 비법 전격 공개!

이승연-설수현-김신영-홍석천, 사로잡은 ‘뽁작장’은 무엇?... 23일에 비법 전격 공개!

기사승인 2015-05-23 00:03:56

[쿠키뉴스=콘텐츠기획팀] 오는 23일 방송될 MBN ‘언니들의 선택’ 13회 방송에서는 “대박 맛 집 따라하기”라는 주제로, 집에서도 대박 맛 집의 음식을 따라 할 수 있는 비법이 담겨져 안방극장을 달굴 예정입니다.

대박 맛 집으로 잘 알려진 김광자 된장 고수의 된장찌개를 소개하던 중 ‘뽁작장’이 소개돼 출연진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는데, ‘뽁작장’은 흔히 알고 있는 일반 된장찌개처럼 된장과 재료들을 넣고 물에 끓이는 것과는 달리, 달궈진 팬에 숙성된 된장과 갖은 채소를 함께 볶은 후 물을 자작하게 넣은 된장찌개를 말하는 것으로, 특히 이날 방송에서는 ‘뽁작장’ 특급 비법까지 밝혀져 귀를 솔깃하게 만들었습니다.

‘뽁작장’ 맛의 비결로 멸치를 꼽은 김광자 된장 고수는 된장에 멸치를 넣어 함께 갈아 만들면 멸치의 구수한 맛과 감칠맛을 살릴 수가 있다고 전했습니다.

이에 방송인 홍석천은 “된장은 콩이기 때문에 한 번 불에 볶으면 훨씬 구수하고 진한 맛이 나온다.”라고 공감을 표하기도 했는데요.

이에 식품영양학과 교수 차윤환은 ‘뽁작장’ 레시피를 설탕 성분이 열 반응에 의해 색과 맛이 변하게 되는 현상인 ‘캐러멜화’에 덧붙여 설명해 눈길을 끌었는데, “된장을 볶게 되면 캐러멜화라는 과정을 거치게 되면서 향이 굉장히 좋아지게 된다.”며 “채소랑 같이 볶는 과정 중에 향들이 채소에 묻어난다.”고 극찬했습니다.

또한 된장과 멸치가 섞이게 되면 감칠맛이 더해지는데, 갈아서 넣었기 때문에 감칠맛이 더욱 증폭된다고 설명했습니다.

한편, 이날 방송에는 최근 방송가에서 종횡무진 활약하며 쿡방을 넘어 토크까지 섭렵 중인 '셰프계의 상남자' 오세득 셰프가 출연해 집에서도 쉽게 만들어 먹을 수 있는 ‘여왕의 브런치 에그 베네딕트 레시피’를 전격 공개해 기대를 모을 예정입니다. 방송은 23일 토요일 밤 9시40분. [제공=MBN]

야구 보러 온 이재용·홍라희…이건희, 병세 호전?

유승준 “미국·중국 소득 신고, 세금 납부 다 제대로 해 왔다!” 반박

올해 바캉스 최고 인기 지역은 국내는 ‘전주’ 해외는 ‘괌’

정힘찬 기자 기자
jhc2312@kmib.co.kr
정힘찬 기자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