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석 결과에 따르면, 귀성길(추석전날)이 귀가길(추석익일)보다 교통사고 위험성이 더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과거 7년간 경찰청 교통사고 자료를 분석한 결과, 전체 교통사고는 귀성길이 귀가길보다 19.2% 많이 발생했고, 사망자수도 51.3% 나 많은 것으로 확인됐다.
특히 안전운전불이행 교통사고는 귀성길이 귀가길보다 19.8% 많이 발생했으며, 사망자수는 55.2%나 많았다.
또 귀성길 안전운전불이행 사고건수는 전체 사고건수의 56.5%, 사망자수는 전체의 78.3%를 차지했다. 이는 안전운전불이행에 의한 교통사고의 인명피해가 상당히 높다는 것을 의미한다.
한편 주요도시간 이동 소요시간을 분석한 결과, 귀성길이 귀가길보다 더 오래 걸리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귀성길이 귀가길 보다 차량이 더 혼잡하다는 것을 의미한다. 귀성길이 평균적으로 2시간 43분 더 소요되는 것으로 분석됐다. 서울-부산은 귀성길 9시간 18분, 귀가길 7시간 18분으로 2시간이 더 걸린 것으로, 서서울-목포구간은 귀성길 10시간 33분, 귀가길 6시간 28분으로 4시간 5분이 더 소요되는 것으로 조사됐다. 서울-강릉의 경우 귀성길 6시간, 귀가길 4시간 10분이 소요됐다. goldenbat@kukinews.com
섹시매력 발산한 '그녀는 예뻤다' 4인방 황정음-박서준-고준희-최시원
[쿠키영상] "좋죠?"…섹시한 레이싱 모델의 한마디에 빵 터져버린 사람들
[쿠키영상] 킴 카다시안처럼 보이고 싶어서…1억 원 들여 전신성형한 트랜스젠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