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겁게 논 뒤 할로윈 애프터 케어, 이렇게 하면 쉬워요

즐겁게 논 뒤 할로윈 애프터 케어, 이렇게 하면 쉬워요

기사승인 2015-10-30 02:00:55

[쿠키뉴스=구현화 기자] 이제 국내에서도 대중적인 페스티벌로 자리잡은 ‘할로윈’. 올해도 이태원, 가로수길 등 도심 곳곳에서 재미있는 할로윈 파티가 열릴 예정이다. 많은 사람들이 화려한 소품, 파티룩 등 평소에 하지 못했던 메이크업, 의상, 악세서리를 활용해 주변 시선을 사로 잡을 독특한 코스프레 준비로 들떠 있다.

할로윈 파티에 있어 잊지 말아야 할 것이 바로 ‘애프터 파티 케어’다. 할로윈 파티를 신나게 즐기다 보면 체력은 점점 떨어지고 과한 메이크업, 오염된 공기, 과음 등으로 피부 또한 지쳐가기 마련이다. 자극받은 피부와 몸을 제대로 관리해주지 않으면 피부 트러블, 색소 침착, 근육통 등 파티 후유증으로 고생할 수 있다.

◆ 강렬하고 두꺼운 메이크업, 자극 없이 간편하게 클렌징하기

파티가 끝난 뒤, 가장 먼저 할 일은 진한 메이크업을 저자극의 클렌저로 말끔하게 제거하는 것이다. 과감한 펄, 화려한 립 등 색조 아이템으로 피부는 한층 예민해지고 자극받은 상태이기 때문이다. 늦은 시간 귀가해 클렌징을 생략하고 싶은 마음이 굴뚝 같겠지만, 진한 메이크업을 말끔히 지우는 완벽한 세정력과 함께 피부 보습도 챙기는 세심한 클렌징이 필요하다.

물 세안을 따로 하지 않아도 되는 바이오더마 ‘센시비오 H2O’는 세정력은 물론, 피부 진정 효과와 보습력이 뛰어난 저자극 클렌징 워터다. 한 번의 간편한 클렌징으로 메이크업을 깨끗하게 지울 수 있어 파티 애프터 케어 시 꼭 필요한 제품이다. 미셀 솔루션 기술(Micelle Technology)을 적용해 친수기와 친유기로 이뤄진 동그란 형태의 분자가 피부 속 잔여물을 흡착하고 빈자리에 수분을 채워 피부를 촉촉하게 가꿔준다.

클렌징 워터 사용 시 순면의 도톰한 화장솜을 함께 사용하면 피부 자극을 더 최소화할 수 있다. 미미박스 ‘오가닉 순면 화장솜’은 100% 유기농 순면으로 제작돼 촉감이 부드럽고 피부 자극이 적어 민감한 피부에 사용하면 좋다. 3년 이상 농약이나 비료를 사용하지 않은 땅에서 건강한 목화를 재배해 만들었으며, 표백제를 사용하지 않아 저자극 클렌징에 안성맞춤이다.

◆ 파티 여파로 뭉친 다리 근육, 붓기 케어하기

대부분 스탠딩으로 이뤄지는 할로윈 파티를 신나게 즐기고 나면, 평소 쓰지 않은 근육 사용으로 근육이 뭉치거나 오랜 시간 하이힐을 신어 다리에 무리를 줘 종아리가 퉁퉁 부어오를 수 있다. 이때 반신욕을 통해 혈액 순환을 원활히 해주거나, 다리 부종 케어 제품을 활용해 피로한 다리를 관리해주면 좋다.

알약 온천수 ‘스파라 에코힐링 홈스파’는 집에서 간편하게 온천욕 효과를 주는 제품으로, 알약 하나로 1분 이내에 수돗물을 탄산칼슘 온천수로 바꿔준다. 입욕 시 각종 미네랄과 탄산 스파클링 작용으로 혈액순환 개선을 돕고 누적된 피로 해소에 도움을 준다. 랩피토 ‘레그 쿨링젤’은 다리 피로 및 부종을 케어해주는 제품으로 진정, 쿨링, 보습, 릴렉싱 4가지 효과를 주는 레그젤이다. 발부터 무릎까지 발라주면 끈적이지 않고 피부에 바로 흡수되어 장시간 쿨링감이 지속되고, 특히 종아리 근육 바로 아래부분을 중심으로 부드럽게 마사지 해 주면 피로 회복에 효과적이다.

◆ 젤 네일, 글리터로 고생한 손톱 끝까지 영양 공급하기

이제 네일도 패션인 만큼, 할로윈 파티룩 컨셉에 맞춰 오렌지, 검정 컬러를 활용한 독특한 네일 아트들이 눈에 띈다. 형형색색 글리터를 입힌 두꺼운 젤 네일을 완성했었다면, 파티 후에는 손톱도 숨 쉴 수 있는 휴식 시간이 필요하다. 네일 트리트먼트 오일을 사용하면 손톱을 건강하게 관리할 수 있다.

O.P.I ‘아보플렉스 네일 앤 큐티클 리플레니싱 오일’은 네일과 큐티클에 영양을 공급해주는 트리트먼트 제품으로, 피로해진 큐티클과 네일에 적절한 수분과 영양분을 공급해 손톱이 건강하게 자랄 수 있도록 도와준다. 특히, 마르고 갈라지는 큐티클에 효과적이며 매일 2회 꾸준히 발라주면 좋다. 이니스프리 ‘에코 네일 에센셜 오일’ 역시 손톱을 건강하게 가꿔주는 제품으로 스위트 아몬드, 포도씨, 호호바씨 오일 등의 천연 유래 성분이 60% 이상 함유되어 약해진 네일에 자극 없이 사용 가능하다. kuh@kukinews.com

[왜떴을까?] 강용석 불륜스캔들 '도도맘' 김미나/유키스 동호 11월 결혼/풍선껌 정려원 라디오피디 박명수

당신을 공포로 몰아넣을 '후덜덜' 할로윈 분장

"숨이 멎을 것만 같죠?" 아슬아슬 누드슬립 선보인 설경선

kuh@kukinews.com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