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키뉴스=김민석 기자]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는 10일 경기센터 5층에서 IoT 글로벌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 최종 데모데이를 개최했다고 11일 밝혔다.
경기센터는 IoT 기반 스타트업 발굴 후 멘토링, 데모데이, 글로벌 IoT 액셀러레이터 및 제조 기업과의 네트워킹 연계, 후속 투자 유치 등 다양한 지원을 제공하는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이를 위해 ‘K-챔프 랩(Champ Lab) 2기’를 최종 선발해 육성하는 것이 이번 데모데이의 취지라는 설명이다.
경기센터는 지난 8월 17일부터 9월 19일까지 한 달 동안 IoT에 기반한 예비창업자 및 설립 5년이내 기업을 대상으로 공모전·수시발굴 및 VC(벤처캐피탈)의 추천을 받아왔다. 선정 결과 78건이 접수됐으며, 이 가운데 서류 및 발표평가를 통해 최종 8팀이 선정돼 최종 데모데이에 참가했다.
센서 기반 주차 예약 서비스 제공하는 ‘미래엔씨티’ 소아체온관리프로그램을 개발한 ‘모바일닥터’ 스마트기기와 연동한 차세대 보드게임테이블의 ‘쿠드인터랙티브’ 스마트기기와 연동되는 영유아 스마트 토이의 ‘아토큐브’ 등 총 8팀이 참가했다.
경기센터는 이들 참가팀에 이미 KT 사업화 연계 프로그램, 4주간의 비즈니스 멘토링 및 영어 피칭 프로그램을 이수 기회를 제공했고, 중국 심천에서는 3주간 글로벌 현지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 참가혜택을 부여한 바 있다. ideaed@kukinews.com
[쿠키영상] 데이지 리들리, 우리말로 "포스가 함께 하길"…'스타워즈:깨어난포스' 기자간담회
아이가 별 장갑을 거꾸로 낀 이유?
'굳이...' 어이없지만 재미있는 구조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