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도의회, 세입·세출 결산검사위원 위촉

경북도의회, 세입·세출 결산검사위원 위촉

기사승인 2016-03-16 17:38:55

"내달 15일부터 20일간 재정운영의 효율성과 합리성 집중 검사

[쿠키뉴스=김희정 기자] 경상북도의회는 16일 2015회계연도 세입·세출예산 집행 전반을 검사할 결산검사위원 9명에게 위촉장을 수여했다.

결산검사위원은 배한철, 이수경, 김위한 도의원을 비롯해 공인회계사 2명, 세무사 2명, 회계·재무 분야 근무 경험이 있는 경북도 및 도교육청 전직공무원 2명 등으로 구성됐다. 결산검사 대표위원으로는 배한철 도의원, 간사에는 이수경 도의원을 각각 선출했다.

이들은 다음달 15일부터 5월 4일까지 도와 도교육청의 2015회계연도 세입·세출의 결산, 계속비, 이월사업, 채권 및 채무의 결산, 재산, 기금, 금고 등을 검사하게 된다.

특히 2015회계연도 세입·세출예산에 대한 집행 및 재정운영의 효율성과 합리성, 사업집행의 적정성, 재무운영의 적법성, 예산낭비 사항 등을 중점적으로 검사할 방침이다.

결산검사를 통한 개선사항 및 수범사례 등은 2017년도 예산편성 및 집행에 반영토록 도지사 및 교육감에게 의견을 제출할 예정이다.

도지사 및 도교육감은 검사위원들의 검사의견서를 첨부한 결산승인신청서 등을 5월 10일까지 도의회에 제출해야 하며, 도의회는 제285회 임시회에서 결산승인 안건을 처리한다.

장대진 의장은 결산검사위원들에게 “그동안 축적된 경험과 지식을 토대로 지출의 적정성과 예산낭비 요인 등을 면밀히 파악해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또 “도민의 소중한 세금이 일자리 창출과 지역경제 활성화, 서민생활 안정에 효율적으로 편성·집행되도록 하는 정책적 대안도 발굴함으로써 도민으로부터 신뢰를 받도록 최선을 다해 달라”고 당부했다. shine@kukimedia.co.kr


[쿠키영상] '고흐에 생명을 불어넣다!' 100명의 화가가 참여한 애니메이션 'Loving Vincent'
'동일 인물 아닌가?' 부모의 젊은 시절을 닮아가는 아이들
켄달 제너의 은밀한 클로즈업"
shine@kukimedia.co.kr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