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28일 전국 70여곳 동시 실시
4월 30일까지 응시 지원자 모집
[쿠키뉴스=김성일 기자] 교원그룹(대표 장평순)의 개인·능력별 학습지 구몬학습이 ‘제20회 구몬수학 우수회원 인정테스트 대회’를 실시한다. 이번 대회는 오는 5월 28일 전국 지정 초·중·고교 및 대학교, 구몬학습 지국 70여 곳에서 동시에 열린다. 응시 지원자는 오는 30일까지 구몬선생님을 통해 신청하면 된다.
구몬학습이 국내 수학인재를 육성하기 위해 17년간 실시해 오고 있는 우수회원 인정테스트 대회는 구몬수학 회원들이 스스로 목표를 정하고 이를 달성하기 위해 그 동안 다져온 자신의 실력을 점검해 볼 수 있는 기회다. 지금까지 약 65만 명이 응시했으며, 이 중 약 42만 명이 합격했다. 지난해에는 역대 최다 응시 인원인 약 4만 명이 지원했으며, 약 3만 명 이상의 우수회원을 배출했다. 지원 자격은 1~2년 이상 구몬수학으로 학습한 유아 및 중학교 3학년 회원이며, 자신의 학습 수준에 따라 응시 단계를 정할 수 있다.
해당 대회에서 뛰어난 실력을 보여준 회원에게는 다양한 혜택이 주어진다. 이 중 최고 시상은 구몬장학금으로 구몬학습 관계자에 따르면 회원이 대학에 입학할 때 대학등록금을 전달하며, 그 동안 294명에게 약 12억원에 달하는 장학금 및 장학증서를 수여했다. 이 외에도 해외연수의 기회를 제공하고, 전집 교원 올스토리 등을 포상으로 준다. 이번 대회 결과는 오는 7월경에 발표될 예정이다. ivemic@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