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 웰빙 열풍따라 '다카노 낫토' 출시

이마트, 웰빙 열풍따라 '다카노 낫토' 출시

기사승인 2016-05-10 11:20:55

"[쿠키뉴스=구현화 기자] 웰빙열풍에 밥상 메뉴도 바뀐다.

이마트는 오는 12일 부터 전국 이마트 점포에서 나또 본고장인 일본 내 판매 1위 브랜드 ‘다카노 낫또’를 2,450원(50g*3팩)에 선보인다. 이마트는 1년 전부터 사전 기획단계를 거쳐 나또의 본곡장인 일본 대표 브랜드 상품을 직소싱으로 가격을 낮췄다.

이마트가 이처럼 생소한 식재료인 낫또를 국내 시장에 선보이는 배경에는 최근 몇 년간 건강 먹거리를 중심으로 소비가 늘고 있기 때문이다.

이마트 낫또 판매실적을 살펴보면, 16년 들어(~4월) 지난해 동기간 보다 낫또 매출은 68% 상승했으며 이 같은 상승세를 유지할 경우 2년 만에 2배로 뛰는 것도 가능하다는 전망이다.
 
낫또는 우리나라의 청국장과 비슷한 발효식품으로 볏짚에서 추출한 낫또균을 배양해 삶은 대두와 혼합 발효한 것을 뜻한다. 낫또에는 다량의 발효균과 바나나의 4배, 고구마의 7배 이상의 식이섬유가 함유되어 장 건강을 도와주는 것으로 알려졌으며, 특유의 끈근한 점액질에는 혈전용해에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진 낫토키나아제라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다. kuh@kukinews.com

전쟁터로 떠나기 전날, 함께 사진을 찍은 네 친구... 50년 후 이들은?

바비 “우승은 깡”, 베이식 “터닝포인트”, 소울다이브 “자신감 얻어” 소감, '쇼미더머니5' 기대!

[쿠키영상] 옥수수 먹기 도전으로 앞머리 몽땅 희생"
kuh@kukinews.com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