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보건대학, '2016 대한민국 국제요리 경연대회' 전원 수상

대구보건대학, '2016 대한민국 국제요리 경연대회' 전원 수상

기사승인 2016-06-09 19:10:55
"대한민국 국제요리 경연대회서 우수한 성적을 거둔 호텔외식조리학부 학생들이 대학 교정에서 기념촬영을 하고있다. 대구보건대학 제공"

[쿠키뉴스 대구=김덕용 기자]대구보건대학(총장 남성희) 호텔외식산업학부는 최근 서울 양재동 aT센터 2전시장에서 열린 '2016 대한민국 국제요리 경연대회'에서 참가 학생 전원이 수상하는 쾌거를 거뒀다고 9일 발표했다.

이 대회는 한국문화를 대표하는 한식의 아름다움과 영양학적 우수성을 알리기 위해 교육부와 농림축산식품부 등 17개 정부기관이 후원하는 대한민국 단일요리대회 중 최대 규모다.

호텔외식산업학부 조리전공과는 5인 1조로 구성된 총 9팀의 학생들이 라이브 3코스 요리경연 부문에 출전해 국회위원상과 조직위원상을 포함 금상 2팀, 은상 1팀, 동상 6팀 등 참가자 전원이 수상하는 기쁨을 누렸다.

'한식 3코스' 요리 대회에 출전한 김성현 최민서 박우혁 정유경 권민찬 씨는 도토리묵을 이용한 묵샐러드 에피타이저와 메인으로 닭백숙을 현대화한 오리요리를, 디저트는 유자소스를 곁들인 단호박 고구마 떡케익 작품을 선보여 실용성이 높다는 평가와 함께 국회위원상과 금상의 영예를 동시에 안았다.

김덕희 호텔외식산업학부 교수는 "학생들의 대회 출전을 위한 서류접수부터 대회진행까지 열과 성의를 다해 적극적으로 지도해준 학과 교수님들께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sv101@kukinews.com"
sv101@kukinews.com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