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GB사회공헌재단, 사랑의 호국보훈 후원금 전달

DGB사회공헌재단, 사랑의 호국보훈 후원금 전달

기사승인 2016-06-13 15:25:55
"DGB금융그룹 DGB사회공헌재단은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대구보훈요양원을 찾아 위문성금을 전달했다. DGB대구은행 제공"

[쿠키뉴스 대구=김덕용 기자]DGB금융그룹(회장 박인규) DGB사회공헌재단은 13일 대구보훈요양원(원장 이선우)을 찾아 입원 중인 월남전, 6·25 참전용사와 보훈 유가족 등의 환자들에게 위문 성금을 전달했다.

이날 전달된 성금은 DGB금융그룹 전 임직원들이 매달 급여의 1%를 기부해 마련했다. DGB금융그룹은 매년 6월 보훈가족돕기 사업을 진행해 오고 있다.

지난해 6월에는 선풍기와 왕골자리를 지원한데 이어 올해는 대구지방보훈청을 통해 250여 보훈가정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쌀을 전달했다.

또 무의탁 재가대상자 50가구(홀몸 노인세대 36가구, 부부 노인세대 14가구)에 밑반찬을 후원하기도 했다.

DGB대구은행은 6월 한 달 동안 보훈가족들에게 은행 수수료 면제와 금융서비스 우선 이용을 위해 보훈가족 우대 전용창구를 운영하고 DGB대구은행 자동화기기 화면을 통해 호국보훈의 의미를 시민들에게 홍보하고 있다.

박인규 DGB금융그룹 회장은 "호국영웅들의 숭고한 희생을 존경하고 예우하는 사회가 조성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sv101@kukinews.com"
sv101@kukinews.com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