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철 건강관리] 동아제약 안구세정제 ‘아이봉’

[여름철 건강관리] 동아제약 안구세정제 ‘아이봉’

기사승인 2016-07-03 15:57:48

때 이른 무더위로 눈 건강관리에 비상이 켜졌다. 덥고 습한 날씨는 눈병을 일으키는 바이러스가 증식하기 좋은 조건이기 때문이다. 눈은 세균이나 바이러스가 묻은 손으로 만질 경우 각종 안질환으로 이어지기 쉬워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

바이러스 질환은 특별한 치료법이 있는 것이 아니라 개인 위생을 철저히 관리해 미리 예방하는 것이 최선의 방법이다.

외출 후 집에 돌아오면 비누나 손세정제를 사용해 흐르는 물에 손을 꼼꼼히 씻어주도록 한다. 또한 눈에 이물질 등이 들어갔을 때는 곧바로 생리식염수, 인공눈물, 안구세정제로 눈을 씻어내는 것이 좋다. 이물질로 인해 눈에 세균이 감영이 되는 원인이 될 수 있기 때문이다.

이와 관련 여름철 눈 건강을 위해 동아제약은 최근 눈을 씻어 주는 안구세정제 ‘아이봉’을 출시했다. 아이봉은 먼지, 땀, 콘택트렌즈 착용, 화장품 사용 등으로 생긴 눈 속 이물질을 깨끗이 씻어내 주는 제품이다.

아이봉은 ‘아이봉C’, ‘아이봉W’ 두 종류가 있다. 아이봉C는 각막 보호 성분인 콘드로이틴설페이트나트륨과 눈 건강을 위한 각종 비타민이 함유되어 있다. 아이봉W는 눈 초점 조절 회복 기능이 있는 비타민 B12와 대사 촉진 작용을 하는 비타민 B6가 함유되어 있다. 특히, 피로회복 효과가 있는 것으로 잘 알려진 타우린 성분이 들어 있는 것이 특징이다.

사용방법은 눈 주위 화장 또는 이물질을 깨끗이 닦아낸 뒤, 제품과 함께 들어 있는 전용 세안컵에 내용물 5mL를 담고 눈에 밀착시킨 후 고개를 뒤로 젖혀 20~30초간 눈을 돌리면서 깜박이면 된다. 단, 콘택트렌즈 착용자는 콘택트렌즈를 반드시 제거 한 후 사용해야 한다.

동아제약 관계자는 “콘택트렌즈, 컴퓨터, 스마트폰의 장시간 사용과 황사, 미세먼지, 화장품 등 눈 건강을 위협하는 요인이 많아짐에 따라 눈 건강 관리에 대한 소비자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며 “아이봉이 눈에 들어온 먼지, 이물질을 효과적으로 제거하여 소비자 눈 건강을 지키는데 도움을 줄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설명했다.

한편, 안구세정제 아이봉은 일반의약품으로 가까운 약국에서 구입 할 수 있다.

송병기 기자 songbk@kukinews.com

송병기 기자
songbk@kukinews.com
송병기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