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단신] 현대차·금호타이어·롯데렌터카 外

[자동차 단신] 현대차·금호타이어·롯데렌터카 外

기사승인 2016-07-27 10:47:23

현대차, 중남미 지역 글로벌 사회공헌사업=현대차가 중남미 지역에서 지역사회의 환경 개선에 기여하는 글로벌 사회공헌사업을 새롭게 시작한다.

현대자동차는 26일(현지시간 기준) 칠레 발파라이소市에 위치한 퀘브라다 베르데(Quebrada Verde) 공원에서 지역 내 환경개선 및 아동교육을 지원하는 신규 사회공헌사업의 런칭 기념행사를 가졌다.

현대차는 먼저 재활용품 수거 차량으로 개조한 마이티 2대를 시 정부에 기증, 지역 내 재활용품 수거 및 판매를 진행하며 이로 인해 발생한 수익은 지역사회에 환원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환경교육센터를 활용해 지역 내 아동을 대상으로 환경 교육을 진행함으로써 지역사회를 대표하는 교육 거점으로 육성시켜나갈 계획이다.

아울러 내년부터는 교육용으로 개조된 특수 차량을 이용해 공립학교의 방과 후 교실 등에서 찾아가는 이동식 교육 프로그램도 운영함으로써 교육 기회를 보다 확대해나간다는 방침이다.

금호타이어, 타이어 무상점검 서비스=금호타이어는 여름 휴가철을 맞아 고속도로 휴게소에서 하계 휴가철 차량을 대상으로 타이어 무상점검 서비스 및 안전운행 캠페인을 실시한다.

이번 행사는 대한타이어산업협회 주관으로 실시되며 29일부터 8월 1일까지 전국 주요 고속도로 휴게소 4곳에서 진행된다.

각 휴게소를 방문하는 고객들에게는 금호타이어의 전문가들이 타이어 공기압 보충 및 마모 상태 점검, 위치 교환, 밸런스 점검, 펑크 수리, 워셔액 보충 등 각종 타이어 점검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여름철 올바른 타이어 사용방법에 대한 지도‧상담 서비스를 실시할 계획이다.

롯데렌터카, 엘페이 도입=롯데렌터카(구 kt금호렌터카)는 모바일 결제 시장이 확대됨에 따라 고객 편의성 증대를 위해 롯데그룹의 간편결제서비스 L.pay(엘페이)를 도입한다.

L.pay(엘페이) 서비스는 롯데그룹의 통합간편 서비스로 모든 결제수단과 L.POINT 및 쿠폰을 결합해 신용카드나 현금 없이 모바일 기기만으로 결제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롯데렌터카 전국 220여개 지점에서는  엘페이 앱을 구동해 바코드를 스캔 하면, 통합 마일리지 L.POINT 적립 및 사용을 포함한 간편 결제가 가능하다. 롯데렌터카 온라인 및 모바일 홈페이지에도 L.pay 결제 서비스를 연내 추가 도입 예정이다.

SK 엔카닷컴, 타이어 이벤트=SK 엔카닷컴 은 휴가철을 맞아 안전한 운행을 지원하기 위해 SK 엔카 타이어 이벤트를 실시한다. 

SK엔카 타이어 이벤트는 휴가철에 타이어 무료 점검 서비스를 모바일로 제공하고, 타이어를 구입하거나 교체비용을 확인하면 추첨을 통해 타이어 등의 경품을 제공하는 것이다.
타이어 무료 점검 서비스를 받으려면 스마트폰으로 타이어 사진을 찍어 SK엔카 타이어 이벤트 페이지에 간단히 등록하기만 하면 된다. 휴가철 장거리 이동 전 점검이 필수적인 타이어의 마모상태, 갈라짐 현상, 교체시기 등에 대해 SK 엔카 타이어 담당자가 상세한 점검 문자를 보내준다.

한성자동차 전시장에 미술 갤러리 오픈=메르세데스-벤츠 공식 딜러 한성자동차는 서초, 삼성, 인천 전시장의 공간에 한성자동차의 미술영재 장학사업인 드림그림 학생들의 작품을 전시했다.

한성자동차는 이러한 전시장의 특색을 활용, 전시장 방문 고객들에게 한성자동차의 사회공헌 활동 프로그램인 ‘드림그림 장학사업’을 보다 적극적으로 알리고 학생들의 작품을 많은 사람들이 감상할 수 있도록 전시 공간을 마련했다.

전시작품은 드림그림 학생들이 직접 제작한 작품 중 캘리그라피, 우클렐레 패턴 디자인, 대형 실크스크린 벽화 등 총 32점의 미술 작품이 전시장 별로 테마에 맞게 메르세데스-벤츠 차량과 함께 층별로 전시된다. 

정리=이훈 기자 hoon@kukinews.com

이훈 기자
hoon@kukinews.com
이훈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