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 엄태웅이 성폭행 혐의 피소에 관한 첫 공식입장을 전했다.
키이스트는 26일 보도자료를 통해 성폭행 혐의로 피소된 엄태웅의 공식입장을 알렸다. 이 문서에서 키이스트는 “지난 23일 보도를 통해 고소인의 악의적인 주장을 접했기 때문에 가족들에게 우선적으로 금번 상황을 설명해야 할 시간이 필요했고 무엇보다 현재 엄태웅 씨의 아내가 임신 초기”라며 “보도로 인한 엄청난 정신적 충격으로 건강 상태에 이상이 생겨 이를 우선적으로 수습해야 했다. 이로 인해 변호인의 선임 및 입장 표명이 늦어졌다”고” 밝혔다.
이어 “본건 관련해 엄태웅에게 확인한 결과 고소인이 주장하는 내용은 전혀 사실이 아닌 것으로 파악했다”며 혐의 사실을 강력하게 부인했다.
엄태웅 측은 “지난 25일 경찰로부터 피소 사실을 전달 받았으며 사건과 관련한 모든 진실을 밝히기 위해 경찰조사에 성실히 임할 것”이라고 주장했다. 키이스트 측은 “고소인에 대해 무고 및 공갈협박 등으로 인한 모든 법적 대응을 검토하고 있다”며 사건에 대해 강력히 대응할 것을 시사했다.
앞서 엄태웅은 지난 1월 성남시 분당구 한 마사지 업소에서 종업원 A씨를 성폭행한 혐의로 경찰에 고소됐다.
키이스트 공식입장 전문
안녕하세요. 키이스트입니다.
우선, 지난 23일 엄태웅씨 피소 관련 최초 보도 이후 구체적인 입장 표명이 다소 늦어진 점에 대하여 사과 말씀 드립니다.
엄태웅 씨도 23일 보도를 통해 고소인의 악의적인 주장을 접했기 때문에 가족들에게 우선적으로 금번 상황을 설명해야 할 시간이 필요했고 무엇보다 현재 엄태웅씨의 아내가 임신 초기이며, 보도로 인한 엄청난 정신적 충격으로 건강 상태에 이상이 생겨 이를 우선적으로 수습해야 했습니다. 이로 인해 변호인의 선임 및 입장 표명이 늦어졌습니다.
본건 관련하여 엄태웅씨와 확인한 결과 고소인이 주장하는 내용은 전혀 사실이 아닌 것으로 파악되었습니다. 25일 경찰 측으로부터 공식적으로 피소 사실을 전달 받았으며, 엄태웅씨는 이 사건과 관련한 모든 진실을 밝히기 위하여 경찰 조사에 성실히 임할 것입니다. 또한 고소인에 대해서는 무고 및 공갈협박 등으로 인한 모든 법적 대응을 검토하고 있으며, 가능한 빠른 시일 내에 정확한 사실을 밝히는 데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사실 여부를 떠나 불미스러운 일에 연루되어 가족들과 많은 분들께 안타까운 모습을 보인 것에 대하여 엄태웅씨 본인도매우 참담해하고 있습니다. 당사자 입장에서 명확히 해명하고 싶은 부분들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매우 조심스러운 입장이었던 점을 양해 부탁 드립니다.
모든 진실은 경찰 조사를 통해 밝히겠습니다. 따라서 정확한 경찰 조사 결과가 나올 때까지 사실 확인이 되지 않은 일방적인 주장에 대한 추측성 보도 및 취재는 쟁점의 본질을 왜곡시킬 수 있으니 자제해주시기를 정중히 요청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