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키뉴스=김성일 기자] 교원그룹(대표 장평순)은 배우 이영애와 함께하는 ‘구노스 바른칭찬 캠페인’을 전개한다고 8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아이들에게 올바른 학습 및 독서 방법을 전달하고, 학부모들에게는 바른 칭찬법을 알려 실천하도록 유도하기 위해 기획됐다. 이를 통해 교원그룹은 아이의 실력과 자신감을 동시에 키울 수 있는 분위기를 조성하고자 한다.
캠페인은 전인교육에 초점이 맞춰져 있다. ‘구노스’는 아이들이 잘한 점을 구체적으로 칭찬하고 결과보다는 과정과 노력을 인정해주며 따뜻한 스킨십을 더해 바르게 칭찬하자는 뜻을 담고 있다.
교원그룹 관계자는 “바른칭찬 캠페인을 위해 아이들의 학습·독서 관리 및 학부모 상담을 하는 전국 2만여 명의 구몬 선생님과 교원 에듀플래너들이 앞장서고 있다”며 “구몬 선생님은 선서식을 시작으로 관련 교육을 실시하고, 회원 관리 시 구노스 바른 칭찬법을 적극 실천할 계획이다”라고 전했다.
교원 에듀플래너들도 아이들을 위한 종합진단검사 ‘교원 드림컨설팅’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칭찬유형을 검사하는 ’구노스 바른칭찬 테스트북’ 등을 이어간다.
교원그룹은 아이와 부모가 함께 활용할 수 있는 칭찬 가이드북을 제작해 무료로 배포할 예정이며, 캠페인 온라인 사이트를 오픈해 ‘쌍둥이 엄마’ 이영애가 전하는 실천법 영상, 구노스송 등을 공유한다. 더불어 우수 사례 공모전, 부모 교육 등을 지속적으로 펼칠 계획이다.
캠페인을 기념해 오는 25일까지 이벤트가 진행되며, 당첨자에겐 ‘교원 신난다 체험스쿨’ 이용권, 음료 및 아이스크림 교환권 등을 증정한다. ivemic@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