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이공대학교, 5년 연속 세계적 수준의 전문대학으로 선정

영남이공대학교, 5년 연속 세계적 수준의 전문대학으로 선정

기사승인 2016-10-18 15:29:03

[쿠키뉴스 대구=김강석기자] 영남이공대학교는 세계적 수준의 전문대학(WCC: World Class College)5년 연속 선정됐다고 18일 밝혔다.

WCC는 국내외 산업체의 요구 및 기술변화를 수용할 수 있는 교육여건과 환경, 글로벌 직업교육역량을 갖춘 세계적 수준의 전문대학을 육성하기 위한 정부 정책지원 사업으로 전문대학이 누릴 수 있는 최고의 영예로 손꼽힌다.

이에 따라 교육부는 지난 2011년부터 3년에 걸쳐 전국 137개 전문대학 중 21개교를 WCC대학으로 선정했고, 지난달 실시한 연차평가를 통해 새롭게 18개 대학을 WCC로 선정했다.

영남이공대학교는 글로벌고등직업교육모델개발, 우수학생 해외전공기술연수, 몰입식 어학교육등이 좋은 평가를 받아 대구권 전문대학중 유일하게 WCC대학으로 선정됐다.

이로 인해 대학 측은 올해 23,400만원의 국고를 지원받게 돼 해외 취업처 발굴 및 유학생 유치기반강화 등 신규 글로벌 비즈니스 모델 확산에 주력할 방침이다.

이호성 총장은 “WCC는 대한민국 전문대학의 대표라는 자부심을 갖고 국제적으로 경쟁력 있는 전문 인력양성에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우리대학은 베트남 라오스등 동남아 등 국제적으로 통용될 수 있는 직업교육 프로그램 개발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kimksuk@kukinews.com

김강석 기자
kimksuk@kukinews.com
김강석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