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교육청, 내년도 교육예산 2조 9,435억 편성

대구시교육청, 내년도 교육예산 2조 9,435억 편성

기사승인 2016-11-06 20:07:12

[쿠키큐스 대구=김강석기자] 대구시교육청은 내년도 대구교육 예산안을 편성, 대구시의회에 심의를 요구했다고 6일 밝혔다.

내년도 교육예산 규모는 올해보다 2,628억 원(9.8%)이 늘어난 29,435억 원이다. 주요추진 사업으로 계층 간, 지역 간 교육격차 해소와 교육복지 향상을 위해 예산액의 13.7%에 해당하는 4,036억 원(전년 대비 922억 증가)을 편성했다.

이는 지역 학생들의 학력 향상과 교육여건 개선 등 취약 지역의 교육력을 높이고, 돌봄 교실, 교육비 지원 등 저소득층 학생에 대한 종합적인 복지 수준을 높이기 위해서다.

또 학생과 교사들이 안심하고 교육활동에 임할 수 있도록 2,244억을 투입해 학교 수영장 건립 등 수상안전교육 확대, 찾아가는 안전체험버스 운영, 안전체험시설 구축 등 학생 안전교육 시스템을 구축하고, 학교시설 내진보강, 석면시설 교체 등 노후 안전시설을 개선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학교가 학생, 학부모 등 다양한 교육활동을 자유롭게 추진할 수 있도록 학교기본운영비를 2,632억 원을 편성해 학교지원 사업을 확대하고, 사제동행 행복시간 운영과 학부모상담주간 지원, 스승의 날 행복밥상 지원 예산을 48억 원을 편성했다.

한 아이도 놓치지 않는 교육을 위해 현장형 Wee센터 친구랑운영, 특별교육이수기관 지원, Wee 센터 및 Wee 클래스 및 친한 친구교실 운영 지원 등 Wee프로젝트 운영비로 총 58억 원을 편성했다.

우동기 대구시교육감은 앞으로도 행복역량교육의 내실화와 학생 안전, 교육격차 해소, 다양하고 자율적인 학교 교육활동 지원에 최선의 노력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kimksuk@kukinews.com
김강석 기자
kimksuk@kukinews.com
김강석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