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키뉴스=이훈 기자] 린나이코리아는 최근 가스 사용이 불가능한 백화점, 대형마트, 쇼핑몰 등 전기식 사용 업장의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전기식 튀김기(모델명: RFA-227TE/327TE)을 출시했다.
기존의 22ℓ와 29ℓ 전기식 모델 외에 히터회전 기능을 갖춘 전기식 튀김기 신제품은 조리 시 발생하는 기름내부의 찌꺼기를 손쉽게 건져낼 수 있으며 히터를 직접 보며 청소할 수 있어 보다 깨끗한 튀김조리가 가능하다.
기존의 히터회전방식 튀김기는 회전에 따른 설치 뒷공간이 많이 필요했으나 이번 제품은 뒷 공간을 최소화 시켜 좁은 매장에서의 공간효율성을 강조했다.
또 개별로 작동하는 2열 히터 구조를 채택해 히터 파손에 의한 긴급한 상황에도 남은 하나의 히터로 조리가 가능하며 히터부의 전원선을 은폐시켜 조리 시 기름 및 이물질 등으로 오염되는 노출형 튀김기 보다 사용 내구성 및 청소성을 더욱 향상 시켰다.
특히 배기열 없는 전기를 열원으로 사용함으로써 보다 쾌적한 작업환경에서 조리할 수 있으며 별도의 덕트 설비가 필요치 않아 설치비가 절감된다.
린나이 전기식 튀김기는 마이콤제어 디지털 원터치 온도조절방식으로 1℃, 10℃ 단위로 섬세하게 원하는 온도 설정이 가능하며, 일정한 온도 유지 기능이 뛰어나다.
hoon@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