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키뉴스=박은비 기자] ㈜유비온이 한국산업기술보호협회가 운영하는 ‘2016 보안 원터치 지원사업’에서 최우수보안기업으로 선정돼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한국산업기술보호협회는 보안관리 우수성이 뛰어난 최우수기업으로 ㈜유비온을 선정, 우수사례로 발표하였으며 공로패와 부상을 지급했다.
금번 행사에 참여한 중소기업들은 기술보호 및 보안활동 사례를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으며, 정보보안의 필요성을 절감하고 경각심을 제고하는 계기를 만들었다.
앞서 유비온은 2014년 ISMS인증취득을 기반으로 정보보호관리체계를 통한 정보보호관리역량 고도화 작업을 실시했다. 정보보호관리체계란 기업이나 조직이 각종 위험으로부터 주요 정보자산을 보호하기 위해 수립, 관리, 운영하는 종합적인 체계를 말한다.
이러한 과정을 통해 유비온은 정보보호 수준을 중견기업 이상으로 향상시켰고, 이를 기반으로 2016년 한국산업기술보호협회 주체 "보안 원터치 지원"사업에서 최우수 보안관리 업체로 선정되어 공로패 및 부상을 수상하기에 이르렀다.
앞으로 유비온은 더 향상된 정보보호관리체계를 위해 ISMS인증유지, ISO27001(국제정보보호경영관리체계) 인증과 PIMS(개인정보보호관리체계) 인증 취득 등의 목표를 달성하고자 노력할 방침이다.
한편 한국산업기술보호협회는 2017년 보안관리 우수기업 2개사를 선정해 산업통상자원부 장관 표창인 산업기술보호 유공자 포상(기관표창)에 추천할 예정이다.
㈜유비온 정보보호최고책임자(CISO) 장봉진 부사장은 “그간 높은 수준의 정보보안을 유지하기 위해 노력해왔는데 이러한 점을 인정받아 기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철저한 정보보호관리체계를 유지하고, 더 높은 수준에 도달하고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이번에 최우수 보안관리기업으로 선정된 ㈜유비온은 성인대상 온라인 교육의 선두주자로 와우패스, 무크랜드, 고시닷컴, 유비온원격평생교육원 등을 운영하고 있으며 기업교육, 에듀테크, 도서출판, 연구소 등 다양한 영역에 걸쳐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eunbi0426@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