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텍, 직장어린이집 ‘이우아이’ 보건복지부 장관 표창

바텍, 직장어린이집 ‘이우아이’ 보건복지부 장관 표창

기사승인 2016-12-16 18:11:11
[쿠키뉴스=송병기 기자] 바텍(대표이사 노창준·안상욱)은 최근 직장어린이집 운영과 관련해 보건복지부 장관 표창과 근로복지공단 최우수상을 연이어 수상했다고 밝혔다.

바텍은 지난 15일 보건복지부 주관 ‘전국 어린이집 지도점검 업무 연찬회’에서 직장어린이집 설치·운영 모범사업장으로 선정되었고, 경기도에서 유일하게 장관상을 수상했다.

앞서 지난 2일에는 근로복지공단 선정 ‘2016 직장어린이집 우수사례’ 공간환경디자인 부문에서 최우수상을 받은 바 있다.

회사 측은 “이번 수상은 어린이집 설치 의무사업장이 아닌 바텍이 시설과 운영면에서 최고 수준의 어린이집으로 인정받았다는 점에서 남다른 의미가 있다”고 설명했다.

바텍은 행복한 직장을 만들기 위해서는 임직원 육아 고충 해결이 중요한 과제라고 보고 지난 3월부터 경기도 동탄 본사 신축사옥에 어린이집 ‘이우아이’를 운영하고 있다. 전용면적 1443㎡의 2층 규모에 교사실, 식당, 보건실, 도서공간, 블록공간 등을 갖췄다. 그물망, 사각터널 등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춘 실내 놀이시설, 실외 놀이터, 실제 농구장 크기의 체육관도 설치됐다. 또한 공기, 소음, 빛을 관리하는 시스템을 도입했다. 

보육 시스템에도 공을 많이 들여 교사의 전문성이 발휘되도록 했다. 0세 기준 교사와 영아 비율을 1대2로 조정하는 등 전 연령별로 교사 1인당 보육 아동 수를 법적 기준보다 낮췄다. 부모에 대한 교육을 통해어린이집 교육 방침과 철학을 공유하게 하고, 운영에도 적극적으로 참여하게 하고 있다.

songbk@kukinews.com
송병기 기자
songbk@kukinews.com
송병기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