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투자증권, 일임형 ISA 모델 평균수익률 업계 1위 달성

NH투자증권, 일임형 ISA 모델 평균수익률 업계 1위 달성

기사승인 2017-01-02 17:43:24
[쿠키뉴스=홍석경 기자] NH투자증권은 개인종합자산관리계좌(ISA)제도 운용성과 발표에서 증권사별 일임형 ISA 모델포트폴리오 평균수익률 1위를 달성했다고 2일 밝혔다.

NH투자증권 ISA 모델포트폴리오는 초고위험▲고위험▲중위험▲저위험▲초저위험 상품으로 구성돼 있다. 초고위험 상품은 출시 이후 수익률이 6.08%를 기록하는 등 다른 상품군도 고르게 양호한 수익률로 집계됐다.

NH투자증권 일임형 ISA는 자체 자산배분모델을 기반으로 개인 투자자를 위한 모델포트폴리오인 QV포트폴리오를 운용해오고 있다.

특히 ISA모델포트폴리오는 급변하는 시장 상황에서 위험관리 중심의 자산배분모델과 체계적인 운용프로세스, 적극적인 리밸런싱으로 유연한 시장 대응을 해나가고 있다.

실제로 NH투자증권은 트럼프가 당선되고 글로벌 금리인상이 본격적으로 시작되기 전인 10월 말에 채권자산의 비중을 줄이는 선제적인 리밸런싱을 실시하며 시장에 적극 대응했다. 

채권자산의 변동성이 커지자 포트폴리오 위험 관리 측면에서 채권자산 비중 축소와 듀레이션 축소 빛 뱅크론 편입 등의 적극적인 대응을 하였고, 이 점이 11월 포트폴리오 수익률 관리에 크게 기여했다. 

이 밖에 NH투자증권은 ISA 모델포트폴리오와 동일한 위험관리 중심의 자산배분모델에 기반한 글로벌 상장지수펀드(ETF) 포트폴리오를 금융위원회 로보어드바이저 테스트베드에 출품해 테스트를 진행하고 있다. 

지난해 10월 24일부터 12월 30일 기준 NH투자증권의 포트폴리오는 위험 성향별로 5~6% 성과를 기록하며 국내 및 해외형 모두를 통틀어 압도적인 1위의 성과를 기록 중이다. hsk8703@kukinews.com
홍석경 기자
hsk8703@kukinews.com
홍석경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