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천군 고객 중심 민원행정 추진

예천군 고객 중심 민원행정 추진

기사승인 2017-01-12 10:28:07
[쿠키뉴스 예천=노창길 기자] 예천군는 주민만족과 행정의 신뢰도를 높이고 군민과 소통하는 고객중심의 민원행정서비스를 위해 최선을 다하기로 했다.

군은 고객만족과 대민서비스 향상을 위한 민원실 직원 친절교육을 전문강사를 초빙해 매월 1회 실시하고 민원만족도 향상에 노력한다.
 
또 교통이 불편한 지역이나 민원실 방문이 어려운 주민을 위해 『찾아가는 지적민원실 운영』,『찾아가는 학생 주민등록증 발급서비스 제공』,『조상 땅 찾아주기』,『안심상속 원스톱 서비스』로 복잡한 민원을 손쉽게 해결하고, 민원만족도 설문조사를 연 2회 실시해 군민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고 주민불편사항 개선을 위해 노력한다.

또한, 지하시설물전산화사업은 도로에 매설되어 있는 상․하수도, 전기, 가스, 통신 등에 대한 정확한 위치정보를 확보해 신속한 민원처리 및 경비절감, 행정능률 향상, 안전사고예방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

2016년 도청신도시 진입도로 개통으로 예천읍을 찾는 신도시 주민들의 증가와 각종 양궁대회와 전지훈련에 대비해 음식문화개선사업을 통해 식품위생, 공중위생 관리는 물론 위생업소 친절교육을 강화해 전통의 맛과 친절한 서비스로 다시 찾는 예천을 만들어갈 예정이다.

한편 예천군 관계자는 “2017년에도 군민 중심의 민원서비스 제공으로 군민에게 만족과 신뢰도를 높이는 고객 중심의 행복민원실로 거듭나도록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cgno@kukinews.com
노창길 기자
cgno@kukinews.com
노창길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