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키뉴스=조현우 기자] 롯데백화점, 춘절 맞아 ‘싼커’ 대상 마케팅=롯데백화점이 20일부터 백화점을 방문하는 중국인 개별 관광객을 대상으로 인터넷 생방송 등 다양한 마케팅을 진행한다. 롯데백화점 본점에서는 23일과 24일 양일간 파워블로거 왕홍을 초청해 인터넷 생방송을 진행한다. 또 20일부터는 중국 온라인 여행사 씨트립과 전용 라운지를 운영한다. 이 밖에도, 롯데백화점은 한국방문위원회와 연계해 본점에 홍보 부스를 운영할 계획이다. 전통 한옥을 형상화 한 홍보 부스에서는 한복을 직접 입어보거나 2시간 동안 대여할 수 있으며 즉석 사진 촬영 서비스도 무료로 제공한다.
홈플러스, ‘신선플러스 농장 선물세트’ 출시=홈플러스가 신선플러스 농장 선물세트를 판매한다. ‘신선플러스 농장’은 상품 품질, 재배농법, 관리 시스템 등 생산과정 전반에서 품질 관리 등을 감안해 홈플러스가 선정한 최고 등급 농가다. 배합 사료 대신 볏짚과 콩, 옥수수 등 옛 전통방식 자연식을 끓여 먹인 ‘화식한우 정육 갈비혼합 냉동세트', ‘해발 500m 백두대간 사과세트’, ‘청산도 대왕 활전복세트’, ‘견과품은 흑화고 혼합세트’ 등을 선보인다.
현대백화점, 토종 설 선물세트 가격 할인=현대백화점이 설 선물세트 재고 소진을 위해 27일까지 15개 전 점포에서 판매 가격을 인하한다. 이에 따라 총 81개 국산 선물세트를 기존 판매가격에 비해 5%에서 최대 30%까지 가격을 인하해 판매하기로 했다. 특히 한우(6개 상품), 굴비(7개 상품), 사과·배(6개 상품), 산양삼(5개 상품), 곶감(6개 상품) 등 전통적인 국내산 토종 선물세트가 해당된다. 또 설 선물세트를 200·400·600·1,000만원 이상 구매하는 고객에게 금액대별 5%의 현대백화점 상품권도 증정한다.
롯데닷컴, ‘생생샵’ 통해 상품 소개=롯데닷컴이 생생샵을 통해 불고기브라더스, 함소아 홍삼 패키지, 속초 홍게, 굴비 영광 법성포 굴비 등을 판매한다. 먼저 18일 불고기 브라더스편에서는 조리사가 출연해 상품을 소개하고 직접 요리하는 과정을 선보인다. 23일 굴비家 영광 법성포 굴비 편에서는 굴비구이, 찜 등 소비자들이 명절에 즐겨 찾는 굴비 요리를 준비해 굴비를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는 팁을 공개한다. 생방송은 평일 오후 4시부터 5시 사이에 진행된다.
GS리테일 GS수퍼마켓, ‘5대 채소 연중 오프라인 최저가 운영’ 선언=GS수퍼마켓이 2년간 고객들의 구매빈도가 높은 채소 5종을 연중 할인에 들어간다. GS수퍼마켓은 매주 시장조사를 통해 금요일을 기점으로 시세에 따라 가격을 변경하고, 한 주 동안 가장 낮은 가격으로 채소 판매를 진행할 예정이다. 현재 GS수퍼마켓은 대파 1단, 양파 1망, 시금치 1단을 각각 1980원에, 애호박 1380원, 새송이버섯을 1000원에 판매하고 있다.
세븐일레븐, 세탁서비스 시범 운영=세븐일레븐이 세탁서비스를 용산구 산천동 ‘산천점’에서 시범 운영한다. 세븐일레븐이 전문 세탁서비스 업체와 제휴를 맺고 제공하는 세탁 서비스는 무인 세탁 시스템으로 365일 24시간 소비자가 원하는 시간에 세탁물을 맡기고 찾아갈 수 있다. 와이셔츠와 블라우스를 비롯해 점퍼·코트·신발 등 총 7개 카테고리 80개 항목에 대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랜드리테일 밀리밤, 2017년 신상품 출시=이렌드리테일 아동복 브랜드 밀리밤이 설 명절을 맞아 신상품을 선보인다. 남아동복의 경우 자수 패치가 들어간 맨투맨 티셔츠에 셔츠 스케이프를 더해 단정한 스타일을 연출하고, 헤링본 소재의 코트를 매치시켜 남아 코디를 완성했다. 여아동복은 명절 외출복으로 제격인 원피스에 블라우스, 바바리코트를 조합했다. 이 밖에도 왕관 모양의 고깔니트모자, 블링 스타 헤어핀 오리쿠션 가방 등 소품도 출시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