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키뉴스=송금종 기자] ◇ KB국민은행, 설맞이 동계인턴행원 봉사활동 실시
KB국민은행은 25일 민족 대명절 설을 맞아 서울시 종로구에 위치한 서울노인복지센터에서 어르신들과 함께 하는 ‘동계인턴행원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국민은행은 인턴행원 연수과정에 봉사활동을 정규과정으로 편성해 사회공헌활동을 매년 2회씩 실시하고 있다.
이번 행사에는 서울 및 수도권에서 근무하는 KB국민은행 80여명의 인턴행원들이 참여했으며, 센터를 이용하는 2000여명의 어르신들에게 떡만둣국을 대접했다. 또한 차례음식 나눔, 전통놀이 마당, 한복 코스프레 행사 등 세시풍속 행사도 함께 진행했다.
◇ 신한은행, 26기 신한은행 대학생 홍보대사 발대식 개최
신한은행은 25일 서울 중구 본점에서 대학생 홍보대사(신∙대∙홍) 26기 발대식을 가졌다.
26기 신∙대∙홍은 소외계층 금융교육 지원, 영업점 현장학습 등 대학생맞춤형 프로그램을 경험하고 신한은행의 20대 소통채널인 S20 홈페이지(www.s20.co.kr)를 통해 은행 브랜드 이미지를 높이는 활동을 할 계획이다. 선발인원은 총 100명이다. 올해는 한국에서 유학중인 태국, 말레이시아, 러시아 학생 3명을 선발해 신∙대∙홍의 글로벌화를 적극 추진할 계획이다. 26기 신∙대∙홍의 활동기간은 오는 6월말까지며 우수 활동자에게는 해외문화탐방 기회와 신한은행 입행 시 우대 등 특전이 부여된다.
발대식에 참석한 왕태욱 부행장은 “올해는 외국인 유학생도 처음으로 참여하는 만큼 신∙대∙홍의 새로운 변화의 길을 개척해주길 바란다”며 “20대 청춘만이 가질 수 있는 패기와 도전정신, 그리고 끈끈한 팀웍을 발휘해 멋진 추억을 만들 수 있도록 응원하겠다”고 말했다.
song@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