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키뉴스=조현우 기자] CJ제일제당, ‘비비고한식반찬’ 설 명절기간 매출 120억 달성=CJ제일제당이 설 명절기간 매출이 24일 마감 기준 120억을 달성했다고 밝혔다. 회사 측은 1~2인 가구와 맞벌이 부부가 증가하며 명절 음식을 간소하게 준비하거나 장시간 매달리지 않고 간편식을 구입하려는 소비자들이 늘어난 것으로 해석되고 있다. 올해 설 성수기를 맞아 대형마트를 중심으로 ‘설 상차림’ 컨셉트의 시식행사를 진행하고, 홈페이지에는 ‘떡갈비 산적꼬치’, ‘도통한 동그랑땡 전’ 등 명절 음식 레시피를 선보이고 있다.
아워홈, ‘맛있게 즐기는 초간단 레시피’ 기획전=아워홈이 아워홈몰에서 가정간편식 세트를 특별가에 판매한다. 명절 대표 음식인 적전류부터 아이들 간식이나 야식 등으로 활용하기 좋은 아워홈 HMR 제품 13종을 최대 33%의 할인율을 적용해 판매한다. ‘빠르고 간단하게 만드는 설 음식 세트’, ‘아이들 방학 간식으로 안성맞춤인 추억의 맛 세트’, ‘우리집 야간매점 야식코너 세트’, ‘소화에 좋은 부드러운 맛 세트’까지 총 4가지의 테마로 구성됐다.
웅진식품, ‘아침햇살’ 활용 칵테일 레시피 공개=웅진식품이 아침햇살을 활용한 ‘햇살주’ 레시피 영상을 공개했다. 햇살주 레시피는 두 가지 버전으로 공개됐다. 아침햇살에 보드카, 커피를 더한 ‘부드러운 햇살주’와 연유와 소주에 아침햇살을 더한 ‘속편한 햇살주’다. 레시피 영상 공개를 기념해 웅진식품 공식 블로그에서는 영상 공유 이벤트를 진행한다. 총 15명의 당첨자에게 CGV 상품권과 아침햇살 500㎖ 한 상자가 증정된다. 참여는 30일까지마 당첨자는 31일 발표된다.
akgn@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