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경, '친환경 세정제' 과탄산소다·구연산 출시

애경, '친환경 세정제' 과탄산소다·구연산 출시

기사승인 2017-02-01 10:03:30

[쿠키뉴스=구현화 기자] 애경이 순수하게 원료 100%만 담은 ‘엄마의 선택 100%’ 브랜드에서 과탄산소다와 구연산을 출시했다.

과탄산소다 다용도 표백제 및 구연산 다목적 세정제로 사용 가능하며, 베이킹소다와 용도에 따라 혼합해 사용하면 욕조, 주방 등에서 생기기 쉬운 생활오염 등의 제거를 위해 다양하게 사용할 수 있다.

엄마의선택 100% 과탄산소다는 표백제의 주 원료인 과탄산소다 100%를 담아 표백부터 세탁조 청소까지 사용할 수 있는 다용도 표백제이다. 특히 세탁 시 세탁세제와 과탄산 소다를 함께 사용하면 녹농균이나 살모넬라균 등의 살균을 돕고, 얼룩 제거에 효과적이다. 세탁조 청소에 활용하면 세탁 후 옷에서 나는 꿉꿉한 냄새 제거에 도움이 된다.

엄마의선택 100% 구연산은 물때나 얼룩 제거, 살균 등에 효과적인 다목적 세정제이다. 구연산은 물때 제거, 창틀이나가스레인지 등의 생활 속 묵은 때 제거 및 장난감이나 행주 등의 살균 기능이 탁월하고 섬유유연 기능도있다. 

구연산을 물에 희석해 사용할 때 농도가 진할수록 찌든 때가 잘 제거되지만 너무 진한 농도로 페인트에 닿으면 페인트칠이 벗겨질 수 있다. 따라서 필요에 따라 농도를 조절하는 것이 좋다. 산성의 구연산을 맨손으로 만질 경우 자극이 생길 수 있으므로 고무장갑을 사용하는 것이 안전하다.

한편 애경의 다운소재 전용 중성세제 ‘울샴푸다운워시’는 출시 1년여만에 누적판매 7만개를 돌파했다. 이는 다운패딩 38만8000벌을 세탁한 것이다. 

3대 할인점(이마트, 홈플러스, 롯데마트) 매출 기준으로 지난 겨울 시즌(2015년 11월~2016년 1월) 대비 이번 겨울 시즌(2016년 11월~2017년 1월) 판매가 43.5%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집에서 다운소재 의류를 세탁하는 소비자가 증가하고 있는 것으로 풀이된다.

애경 관계자는 "최근 다운패딩뿐만 아니라 기능성 소재 의류가 증가하고 있어 단순히 옷의 오염을 제거하는 세탁 외에도 옷의 기능을 보호하는 세탁이 중요해졌다"며 "세탁 전에 반드시 ‘세탁라벨’을 확인하고 옷의 소재에 맞춰 세탁해야 한다"고 말했다.

kuh@kukinews.com

구현화 기자
kuh@kukinews.com
구현화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