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동부교육청, 학교 먹는 물 위생관리 특별점검

대구동부교육청, 학교 먹는 물 위생관리 특별점검

기사승인 2017-03-06 16:47:56

[쿠키뉴스 대구=김강석기자] 대구동부교육지원청은 3월 신학기를 맞아 학생 건강을 보호하고, 식중독 등을 예방하기 위해 오는 9일까지 ‘20171분기 학교 먹는 물 위생관리 특별점검을 실시한다고 6일 밝혔다.

이번 특별점검은 올해 점검대상인 76개교(30%) 18개교를 불시에 방문, 급수관리 책임자 지정 운영 여부, 정수기전기온수기 및 저수조 내·외부 청소상태 등 급수시설 전반에 대한 위생관리 실태를 점검한다.

정수기와 전기온수기를 무작위 표집해 채수 후 대구보건환경연구원에 수질검사를 의뢰할 예정이다.

또 점검결과 미흡한 사항에 대해서는 시정개선 조치 및 재검사 조치 등 학교 먹는 물이 제대로 관리될 수 있도록 조치할 계획이다.

대구동부교육지원청 관계자는 먹는 물 불시 위생관리 특별점검을 통해 먹는 물 관리에 대한 경각심을 고취시켜 학생과 교직원이 맑고 깨끗한 물을 마실 수 있도록 하겠다면서 수질관리에 소홀하기 쉬운 전기온수기 내부의 먼지, , 물때, 침전물 등의 유무를 확인하여 청결하게 유지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대구동부교육지원청은 올해 1분기에 이어 매 분기별로 학교의 먹는 물 위생관리 실태 점검을 통해 학교 먹는 물의 안전성을 확보하고, 학생들에게 위생적인 물이 공급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점검을 실시할 예정이다.

kimksuk@kukinews.com
김강석 기자
kimksuk@kukinews.com
김강석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