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교육청, 2017년 감사계획 발표

대구시교육청, 2017년 감사계획 발표

기사승인 2017-03-06 19:10:23

[쿠키뉴스 대구=김강석기자] 대구시교육청은 6일 교육 현장 지원 중심의 예방·컨설팅 감사, 법과 원칙에 충실한 엄정한 감사, 적극적으로 일하는 공직문화 정착 등을 내용으로 하는 ‘2017년 감사계획을 발표했다.

시교육청은 산하기관에 대해 통상적인 정기 종합감사와 회계운영 중심의 재무감사 위주에서 벗어나 관행적고질적 비리 척결을 위한 특정감사를 중점 강화할 방침이다.

특정감사는 관행적 부조리 비리개연성이 많은 사립학교 회계 운영 교무학사 운영실태 각종 수당지급 실태 사립학교 비위관련자 처리 실태 학교운동부 운영실태 사립교원 채용실태 6가지 분야를 선택과 집중적으로 감사한다.

특정감사 결과 징계 등의 처분으로 그치지 않고 관행적 비리를 척결할 수 있는 제도개선 방안에 초점을 두고 비리 재발 방지를 위한 시스템을 강화할 예정이다.

또 올해부터 본격적으로 나이스 및 에듀파인 시스템 DB를 활용한 사이버감사시스템을 활용해 복무, 급여, 회계, 학사 분야에 대해 상시 모니터링과 자료 수집·분석이 가능해 효율적인 감사로 사후 적발 위주 감사에서 사전 예방 중심의 감사로 전환한다.

이 외에도 국가 주요정책 사업과 교육감 주요정책 및 시책사업 등 추진에 앞서 사업의 적법성·타당성 등을 사전 점검하는 일상감사와 계약심사를 강화, ·재정적 낭비요인을 제거하고 공사 취약시기에 사전 예고 없이 방문해 부실공사 예방과 안전관리 실태 등을 점검하는 현장기동감사를 확대한다.

kimksuk@kukinews.com
김강석 기자
kimksuk@kukinews.com
김강석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