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상소식] ‘더마샤인+ 엘라비에 밸런스’ 보습 효과 입증 外

[임상소식] ‘더마샤인+ 엘라비에 밸런스’ 보습 효과 입증 外

기사승인 2017-04-03 15:47:22
[쿠키뉴스=조민규 기자] 중앙대학교병원 피부과 김범준 교수 연구팀이 휴온스의 ‘더마샤인 밸런스(Derma Shine Balance)를 이용한 엘라비에 밸런스(Elravie Balance) 주입 후 보습효과’를 입증했다.

이번 연구는 피부가 건조한 만 19∼60세 이하 여성약 60명을 대상으로 진행됐는데 물광주사 주입 의료기기인 더마샤인 밸런스를 이용해 엘라비에 밸런스를 주입한 후 8주, 12주, 16주 동안 피부 상태를 관찰한 결과, 피부 보습 효과가 위약군과 대비해 유의미한 개선 효과를 보였다.

김범준 교수는 연구 결과에 대해 “더마샤인과엘라비에 밸런스 시술은 단기간뿐만 아니라 장기적으로도 피부 보습 개선 효과를 준다는 것을 알 수 있었다. 진피 내 주입된 히알루론산에 의해 세포외기질에서 수분을 끌어당겨 나타난 결과”라며, “연구결과에서도 알 수 있듯이 이 시술은 피부가 건조하고 잔주름이 발생하기 시작하는 시기에 피부 보습에 도움을 줄 수 있으며, 보습을 통해 촉촉하고 매끄러운 피부결을 유지할 수 있어 피부 노화를 지연시킬 수 있다”고 설명했다. 

그 동안 피부건조증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되고 있는 더마샤인 밸런스 물광주사요법의 주요 효과에 대해서는 개원가 임상의 평가에서 사례 연구 정도만 있었다. 

이에 중대병원 김범준 교수 연구팀은 물광시술의 장기 임상 추적을 통해 피부의 보습인자인 히알루론산의보습 효과와 실제 보습유지기간 등의 연구를 진행했고, 더마샤인 밸런스를 이용해 엘라비에 밸런스 주입 후 16주간의 안전성 및 유효성 평가 연구 결과를 도출했다. 

김 교수 연구팀은 40대 남성을 대상으로 더마샤인 밸런스를 이용해 엘라비에 밸런스를 주입해 안전성과 유효성을 평가해 피부 수분함량을 확인했고, 시술 전보다 26% 증가한 결과를 얻어 ‘저널 오브코스메틱더마톨로지(Journal of Cosmetic Dermatology)’에 발표한 바 있다.

◎한국-덴마크, 뇌과학 기반 사운드테라피솔루션 전세계 상용화에 도전= 한국과 덴마크 기업들이 사운드테라피 신기술을 개발, 전세계 상용화를 위해 임상시험에 착수한다.

이와 관련 엠씨스퀘어로 유명한 뇌과학 분야 전문기업 지오엠씨(대표이사 임영현)와 덴마크의 음향솔루션 업체 오디오와이즈(AUDIOWISE, 대표 조니 사르트)는 지난 14일 주한 덴마크 대사관에서 임상시험 협약을 공식 체결했다.

두 기업은 양국의 굳건한 우호관계를 바탕으로 대사관의 적극적인 지원 아래 2016년 7월 기술보안각서(NDA)를 체결한 데 이어 양사의 기술을 융합시킨 사운드테라피 신기술의 효능 검증을 위한 임상시험이 본격적으로 가시화됨에 따라 협약을 체결한 것이다. 양사는 오는 4월 임상시험에 착수해 그 결과에 따라 올해 연말까지 프로토타입 출시를 목표로 하고 있다.

이들의 신기술은 엠씨스퀘어의 뇌과학 기술과 오디오와이즈의 ‘데오 오퍼스(Deo Opus)’ 음향 기술이 융합되어 약물이 아닌 음향으로 일상 속 스트레스 과중으로 인해 나타나는 분노와 우울, 통증,수면장애 등의 증상을 완화하는데 목적이 있다. 임상시험이 성공적일 경우 스트레스와 피로, 통증 관리에 획기적인 전환점이 될 것으로 전망 되고 있다.

이번 협약식은 양사 대표 및 예스퍼비베-한센 주한 덴마크 공관 차석의 임석 하에 진행됐다. 한센 차석은 “음향기술에 오랜 노하우와 전문성을 지닌 덴마크와 기술혁신에 일가견이 있는 한국의 두 기업이 대사관을 통해 파트너십을 맺게 되어 기쁘다”며 “이번 프로젝트는 흥미로운 콜라보레이션일뿐만 아니라 세계 시장 진출에도 큰 가능성을 지녔다”고 평가했다.

임영현 지오엠씨대표이사는 기술협력에 대해 “양국 각 기업이 서로 다른 분야에서 키워온 전문성을 같은 목표를 위해 힘을 모아 시너지를 낸 것”이라며, “약물 오남용 위험이 없는 자연 치유형 제품으로 전세계 현대인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오디오와이즈 조니 사르트 대표는 “양국 기술융합으로 탄생한 신기술이 ‘대체 치료’로 분류되지 않도록 임상시험으로 통증, 우울, 외상후스트레스장애(PTSD) 증상 완화 및 숙면 유도 효과를 의학적으로 증명하고자 한다. 비임상시험에서는 이미 수차례 세계가 놀랄만한 결과를 확인했다. 강력하고 재미있는 제품이 탄생할 것”이라는 기대감을 밝혔다.
kioo@kukinews.com
조민규 기자
kioo@kukinews.com
조민규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