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성건설, 대구 '수성 효성해링턴 플레이스' 745가구 분양

효성건설, 대구 '수성 효성해링턴 플레이스' 745가구 분양

기사승인 2017-04-04 21:40:56

[쿠키뉴스 대구=김강석기자] 효성은 7일 대구 수성구 중동 541-2번지 일원에 '수성 효성해링턴 플레이스' 745가구를 분양한다고 4일 밝혔다.

이 단지는 지하 1~지상 297개 동 전용면적 84~167구성돼 상반기 수성구에서 분양하는 유일한 대단지 아파트다.

수성 효성해링턴 플레이스는 효성건설 51주년을 맞아 수성구를 대표하는 품질과 가치를 지닌 최고의 아파트를 건설하겠다는 의지로 단지설계에 심혈을 기울였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중심마당, 주민운동시설, 테마정원, 유아놀이마당, 어린이놀이터를 포함하는 대형 중앙공원을 조성해 개방감이 탁월하다.

각 동을 남향 위주로 배치해 일조와 통풍이 우수한 쾌적한 단지를 실현, 최고 29층 높이로 신천과 앞산, 수성구의 도심을 바라보는 파노라마 전망이 가능하다.

특히 설계와 평면은 이번 사업의 자부심으로 공간활용도가 높고 일조량이 풍부해 최근 선호되고 있는 4Bay 설계를 적용하고 타입도 84, 110, 128, 130, 1675개로 세분화해 선택의 폭을 넓혔다.

면적과 층을 고려한 특화설계로 최상층에는 현관 옆 세대 내부에 계단을 설치해 이동할 수 있는 다락방이 제공된다. 다락방 외부에 별도의 테라스 공간이 따로 있어 각각 더 넓은 공간을 서비스 면적으로 활용할 수 있다.

또 대구 최초로 1층 세대 전용 지하 다용도실을 선보인다. 지하 다용도실의 넓이는 자그마치 44(84A1)에서 최고 51(1101)에 달하고, 층고도 2.3m로 보통 아파트 기준층 높이다.

단열은 물론 바닥 난방 배관이 설치돼 외부로 난 창문이 설치돼 환기, 통풍, 채광에 문제가 없으며, 넉넉한 수납공간도 제공한다. 수납을 극대화한 스마트 설계로 주방 펜트리, 드레스룸, 대형 신발장 등 풍부한 수납공간을 확보했다.

수성 효성해링턴 플레이스교육여건도 최상이다. 황금초, 황금중, 과학고 등이 가까이 위치하고 범어동, 수성동, 황금동과 동일한 명문 수성학군에 소속되어 있으며, 조용하고 쾌적한 주거환경으로 학습에 몰두할 수 있는 엘리트 교육입지다.

대구의 남북을 관통하는 신천대로, 신천동로가 단지와 인접하고 동대구복합환승센터 등으로 시내는 물론 시외로도 빨리 연결된다. 도시철도 3호선을 근거리에서 이용할 수 있고 앞산터널, 앞산순환도로 등 입체교통망을 갖췄다.

각종 생활편의시설도 풍부하다. 단지 바로 옆 롯데슈퍼센터를 비롯해 인근에 수성현대시장, 대백프라자, 홈플러스, 수성구 보건소, 효성병원, 대구한의대 한방병원, 들안길 음식특화거리를 비롯해 다양한 생활편의시설이 밀집해 있다.

시민의 휴식과 여가 공간으로 사랑받는 신천도 도보 5분 거리에 있어 운동과 산책을 즐기는 여유로움을 만끽할 수 있고, 수성못 유원지, 앞산공원도 가까워 쾌적한 주거환경을 누릴 수 있다.

여기다 최근에는 중동 희망교 인근 지역 재건축이 잇따라 계획되어 있어 미래가치까지 더욱 높아지고 있다.

수성 효성해링턴 플레이스를 시작으로 수성창포지구가 1단지 600여 가구의 아파트를 짓기 위해 사업승인을 신청한 상태이며, 중동 희망지구도 재건축사업이 추진 중이다.

또 수성1가 삼환·삼익아파트 및 새한빌라 인근 지역과 신세계아파트까지 재건축 움직임을 보이고 있어 앞으로 중동과 수성1가 일대는 수성구의 새로운 주거타운으로 거듭날 전망이다.

견본주택은 대구 수성구 동대구로 283(범어동 594-1) 범어네거리 인근에 있다.

kimksuk@kukinews.com
김강석 기자
kimksuk@kukinews.com
김강석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