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프의 계절'…유통업계, 골프채부터 골프웨어까지 할인과 이벤트 '펑펑'

'골프의 계절'…유통업계, 골프채부터 골프웨어까지 할인과 이벤트 '펑펑'

기사승인 2017-04-13 04:00:00

[쿠키뉴스=구현화 기자] 본격적인 라운딩 시즌과 황금연휴를 앞두고 골프업계도 봄을 맞이하고 있다. 대형마트와 골프웨어 업체들은 앞장서서 골프채부터 골프웨어까지 다양한 신상품들을 내놓고 할인 행사하고 있다. 

이마트는 13일부터 5월 1일까지 19일간 2017년 ‘다이내믹 라운딩’ 골프대전을 열고 25억 규모의 인기 클럽과 골프용품을 최대 30% 할인 판매한다. 4월은 대표적인 골프용품 성수기로 16년 기준 4월 매출비중은 11.4%로 12%인 9월에 이어 두번째로 높다. 올해는 5월초 연휴가 있어 평년보다 매출 비중이 더 오를 것으로 보고 이 같은 행사를 준비했다.

특히 여성 골퍼들을 위한 제품도 내놓았다. 이마트 매출을 살펴보면 12년 20%였던 여성 골프용품 매출 비중은 매년 상승해 5년만인 16년 31%를 기록하며 처음으로 30%대를 넘어섰다. 

이에 최근 유명 투어 프로들에게 각광받고 있는 ‘브릿지스톤’골프의 J615 여성 드라이버를 행사가격 39만원에 준비했다. 또 롱아이언을 사용하지 않는 여성 고객을 위해 젝시오9 여성 아이언세트를 기존 8아이언(#5~PW,AW,SW) 구성에서 7아이언(#6~PW,AW,SW) 세트로 제안했으며 가격은 139만원이다. #5번 아이언 단품 구매도 가능하다. 

량화된 데니스 남성 캐디백(340모델) 신상품을 29만원/보스턴백 12만9000원, 브릿지스톤 e7 3피스 골프공(24개입) 4먼4900원 등 메이저 브랜드의 다양한 신상품을 준비했다. 금액대별 가격할인 및 카드 프로모션도 실시한다.

골프웨어 와이드앵글도 봄 골프 시즌과 5월 황금 연휴를 맞아 ‘와이드앵글 데이’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번 이벤트는 골퍼들이 실속 있게 봄철 라운드를 즐길 수 있도록 도움을 주기 위해 기획됐으며, 마일리지 더블 적립, 모바일 주유권 증정 등 총 2가지 혜택이 제공된다. 

‘마일리지 더블 적립’은 12일부터 와이드앵글 전국 대리점에서 진행되며, 매주 수요일과 목요일(4월 12일, 13일, 19일, 20일, 26일, 27일, 5월 2일, 4일) 매장을 방문한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기본 마일리지 5%에 마일리지 5%를 추가로 적립한다. 단, 이월 상품은 추가 마일리지 적립에서 제외된다.

또 12일부터 구매 금액에 따라 모바일 주유권을 선착순으로 제공하는 ‘첫 라운드 기념 주유권 득템’ 이벤트도 마련된다. 와이드앵글 전국 백화점 매장과 대리점에서 의류 또는 용품을 구매한 고객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15만 원 이상 구입 시 1만 원, 30만 원 이상 구입 시 3만 원, 50만 원 이상 구입 시 5만 원 상당의 GS칼텍스 모바일 주유권을 받을 수 있다.

와이드앵글은 현재 전국 193개 매장을 운영 중이며, 올해 말까지 목표 매장 수는 220개로 백화점과 프리미엄 복합 쇼핑몰을 중심으로 매장을 확대할 계획이다.

골프웨어 ‘까스텔바쟉’은 전국 대리점에 까스텔바쟉만의 아트워크로 재해석 시킨 만화적 감성의 ‘팝아트(Pop-art) 시리즈’를 출시했다. 까스텔바쟉의 2017 여름 시즌 테마인 ‘팝아트 시리즈’는 핑크, 블루, 옐로우, 아쿠아 등 화려하고 다채로운 컬러와 함께 까스텔바쟉만의 만화적인 팝 아트를 경쾌하고 발랄하게 디자인했다. 

‘팝아트 시리즈’는 기본 티셔츠에서 원피스, 팬츠까지 다양하게 출시됐으며, 여성용 ‘반팔 원피스’와 ‘반팔 티셔츠’는 비비드한 컬러의 팝아트 테마 프린트가 특징이다. 냉감 기능의 폴리스판 소재를 사용하여 한여름까지 착용이 가능해 바캉스룩으로도 활용할 수 있다. ‘배색 팬츠’는 블루 컬러로 바지 밑단 부분에 망사 레이스와 함께 경쾌하고 발랄한 느낌을 전달하며, 기능성 소재를 사용해 신축성과 복원력이 우수하다.

남성용 제품인 ‘물결 프린트 반팔 티셔츠’는 트렌디한 디자인으로 일상에서도 캐주얼하게 착용할 수 있으며, 기능성 폴리 소재를 사용해 신축성과 청량감을 향상시켰다. 활동성이 뛰어난 네이비 컬러의 ‘솔리드 팬츠’를 매치하여 팝아트 디자인이 포인트가 되는 스타일리쉬한 라운딩룩을 완성할 수 있다.

한편 골프웨어 벤제프는 ‘제3회 벤제프 클럽챔피언십’을 개최한다. 벤제프가 주최하고, 한국미드아마추어골프연맹이 주관하는 이 대회는 회원제 골프장의 전현직 클럽챔피언들이 참가하여 최고의 클럽챔피언을 가리는 국내 유일한 골프 대회로 지난 2015년부터 매년 열리고 있다.

본선 경기는 16강 토너먼트 매치플레이로 진행되며, 본선에 오를 16명의 클럽챔피언은 15일에 천룡 컨트리클럽(충북 진천군 이월면)에서 개최된다. 국내 전현직 클럽챔피언이면 누구나 참가 가능하다. 참가 신청은 오는 4월 12일부터 26일까지 한국 미드아마추어 골프연맹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제 3회 벤제프 클럽챔피언십’대회의 우승자에게는 트로피와 우승 재킷, 벤제프의류교환권 1000만원이, 준우승에게는 트로피와 벤제프의류교환권 300만원이 부상으로 주어진다. 또한 참가하는 모든 클럽챔피언들에게는 벤제프 10만원권 의류교환권과 티셔츠, 모자 외 기념품을 증정한다.

kuh@kukinews.com

구현화 기자
kuh@kukinews.com
구현화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