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키뉴스=유수환 기자] 삼성증권, 홍체인증으로 모바일 금융거래 서비스 제공
삼성증권은 오는 21일부터 모바일앱 엠팝(mPOP)의 금융거래에 대한 홍체인증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번 홍채인증 서비스 도입으로 삼성증권 고객은 기존 공인인증서, 간편비밀번호 인증 외에도 홍채인증을 통해 모바일 금융거래를 더욱 안전하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게 됐다.
삼성증권 관계자는 “홍채인증 도입으로 모바일 거래 고객의 만족도를 획기적으로 높일 수 것으로 기대된다”고 설명했다.
삼성증권의 홍채인증 서비스는 홍채인증기능이 탑재된 삼성전자 갤럭시 S8을 통해 이용할 수 있다.
대신증권, 채팅로봇 벤자민 카카오톡 연계 서비스 제공
대신증권은 채팅로봇인 벤자민을 카카오톡에서도 이용할 수 있는 벤자민-카카오톡 연계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번 연계 서비스로 카카오톡의 친구 찾기 기능을 이용해 대신증권이나 크레온을 친구로 추가하면 누구나 이용할 수 있다.
카카오톡에서 만나는 벤자민은 온라인 계좌개설, 질의응답, 주식종목과 관련된 정보, 금융상품 소개, MTS 다운로드 연결 등의 서비스를 제공한다. 계좌 개설부터 프로그램 설치, 증권업무와 관련된 간단한 문의 사항까지 한 번에 처리할 수 있다.
이번 서비스에 관한 문의는 대신증권 홈페이지나 크레온 홈페이지, 고객감동센터를 통해 확인하면 된다.
동부증권, 주말 여의도서 투자설명회 개최
동부증권은 오는 22일과 23일 여의도에서 투자설명회 2건을 개최한다.
동부증권은 22일 오후 3시부터 여의도 금융투자교육에서 ‘주식 시황 및 투자전략’을 주제로 동부증권 압구정금융센터 조성우 과장이 진행하는 투자설명회를 연다.
이어 23일 오후 2시부터는 여의도 동부증권 본사 7층에서 ‘5월 시황과 추천주’를 주제로 포도TV 최명성 소장이 진행하는 투자설명회가 개최된다.
shwan9@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