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키뉴스=조현우 기자] 샘표, ‘식문화 워크숍’ 진행=샘표가 2017년 상반기 공채 신입사원을 대상으로 식문화워크숍을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신입사원 연수프로그램 중 하나로 한국 식문화의 현재와 미래를 점검해보게 하는 자리다. 신입사원들은 한국인의 식습관과 식사문화의 특징을 살피고 현재 식문화에 나타난 모습을 통해 어떻게 발전시켜나갈 것인가에 대한 의견을 교환했다.
코카-콜라 암바사, 한정판 판매 연장=코카-콜라가 탄산음료 브랜드 암바사의 한정판 디자인 판매를 8월 말까지 연장한다. 올해 1월에 출시된 ‘암바사 한정판 디자인’ 30여년간 지속적으로 사랑을 보내준 소비자들에게 보답하기 위해 제작됐다. 암바사 한정판 디자인은 250㎖ 캔으로 출시됐으며 식품점과 할인점, 편의점 등에서 구입 가능하다. 가격은 식품점 기준 700원이다.
웅진식품, ‘하늘보리’ 광고 캠페인 공개=웅진식품이 차가운 성질을 가지고 있는 보리의 열 해소, 갈증해소 기능을 느긋한 나무늘보 캐릭터에 접목한 새로운 광고 캠페인을 공개했다. 이번 광고는 ‘열 내리고 살자! 하늘보리’를 메인 슬로건으로 내세웠다. 캠페인은 젊은 층들이 많이 보는 뉴미디어를 중심으로 25일부터 시작된다. 광고 영상에는 늘보가 여름철 출근길 지하철을 놓쳤지만 화내거나 짜증 내지 않고 하늘보리와 함께 시원한 여유를 즐기는 모습이 담겨 있다.
오리온, 봄 한정판 ‘초코파이情 딸기’ 1100만개 판매=오리온이 봄 한정판으로 출시한 초코파이情 딸기 한 달 만에 누적 판매량 1100만개를 달성했다. 매출액으로는 32억원이다. 초코파이 딸기는 오리온이 1974년 초코파이 출시 이후 처음으로 선보이는 계절 한정판이다. 마쉬멜로우 안에 딸기잼을 넣었으며 특히 딸기씨를 그대로 넣어 독특한 식감을 살렸다.
스페셜K 뉴트리핏, 배럴과 컬래버레이션=스페셜K 뉴트리핏이 스포츠브랜드 배럴과 7월 31일까지 컬래버레이션을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스페셜K 뉴트리핏 구매 고객 중 당첨된 선착순 1000명에게 배럴 래쉬가드 세트 또는 워터 레깅스를 증정하는 소비자 프로모션이다. 전국 대형 할인마트와 편의점 등에서 컬래버레이션 제품을 구매해 상자 내부에서 당첨 여부를 확인한 뒤 배럴 공식 홈페이지에서 당첨 쿠폰 번호를 입력하면 된다.
빙그레, ‘FILA×메로나’ 컬래버레이션=빙그레 메로나와 FILA가 코트디럭스와 드리프터 디자인에 메로나 아이코닉 컬러를 적용한 제품을 선보인다. '코트디럭스 메로나'는 휠라의 베스트셀링 슈즈 코트디럭스에 멜론 컬러를 적용했다. 사이즈는 220~250㎜, 레이스와 벨크로 타입으로 구성됐다. 드리프터 메로나 역시 기본 슬리퍼 디자인에 파스텔 멜론 커럴르 적용했다. 사이즈는 동일하며 두 제품 가격은 각각 6만9000원과 2만9000원이다.
남양유업 ‘임페리얼 오가닉’ 분유 출시=남양유업이 항생제와 화학비료, 농약 등을 전혀 사용하지 않은 유기농 원유를 바탕으로 ‘임페리얼 오가닉’ 분유를 출시했다. 이번 신제품은 유기농 원유 함량이 전 단계 모두 국내 최대로, 목장 환경부터 최종공정인 제조시설까지 국내 정부기준에 부합된 유기인증제품이다. 또 연약한 장 연동운동을 활성화 할 수 있도록 특허받은 3단 발효공법을 통해 만든 장내균총 개선소재와 기능성 면역소재 베타글루칸을 배합했다. ‘임페리얼 오가닉’ 분유제품은 총 4단계 800g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권장 판매가격은 3단계 기준으로 3만2000원이다.
한돈자조금, 삼겹살 할인 행사=한돈자조금관리위원회가 농협과 함께 25일부터 28일까지 4일간 최대 33%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한돈인증점 농가직영 식육점 47개점, 농합유통 45개 판매처에서 진행된다. 한돈자조금은 100g 기준 정상가 2270원 한돈삼겹살을 1700원에 판매한다. 농협도 농협유통과 하나로마트 등 45개 판매소에서 삼겹살을 1750원에 판매한다.
도드람, ‘제2회 경기 웰빙 한우 고급육 평가대회’ 성료=도드람이 경기도가 주최하는 제2회 경기 웰빙 한우 고급육 평가대회‘를 성료했다. 이번 대회는 잇따른 수입육의 공세와 김영란법 시행 등으로 한우 산업이 위축되고 있는 상황 속에서 경기 한우의 우수성을 홍보하고 한우 사육농가의 고품질 축산물 생산의욕 고취와 품질 향상을 위해 기획됐다. 이번 대회에는 총 41개 농가에서 50두의 한우가 출품됐다. 경기 용인시 권병주 농가가 도체중 474㎏에 1++A 등급으로 대상을 수상했다. 등심단면적 120㎠으로 ㎏당 4만4000원에 낙찰됐다.
akgn@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