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키뉴스 대구=김강석기자] 화성산업은 6월초에 분양예정인 봉덕 화성파크드림에 네트워크와 연동한 첨단 IoT @ home을 구현한 첨단스마트 아파트를 선보인다고 28일 밝혔다.
이를 위해 화성산업은 LG 유플러스와 손잡고 인공 지능적 기능과 보안, 기능성과 합리성을 높인 차별화된 아파트를 구현한다는 계획이다.
봉덕 화성파크드림은 지하2층 지상17~20층 아파트 3개동 332세대 및 부대복리시설로 구성, 조합원분을 제외한 일반분양은 총248세대로 전용 69㎡ 73세대와 72㎡ 66세대, 84㎡109세대이다.
전 세대 판상형 단지 배치에 채광과 통풍을 높인 공원형 아파트로 설계됐다. 에너지의 효율성을 높인 경제적인 아파트로 현관다기능 스위치를 통해 날씨정보, 승강기호출, 일괄소등, 가스차단, 외출모드 등을 설정할 수 있고, 대기전력 차단 시스템이 적용돼 불필요한 에너지 낭비를 막아주도록 했다.
단지 옆에는 천혜의 자연인 앞산과 신천을 끼고 있어 쾌적한 주거환경, 채광, 조망 등과 다양한 여가활동을 함께 즐길 수 있다. 신천대로와 앞산순환도로, 신천 동로와 인접해 있고 수성IC, 동대구IC 등 쾌속 교통망과 수성구 권의 생활을 누릴 수도 있다.
특히 홈네트워크와 IoT@home이 적용된 첨단스마트 아파트로 디지털 시대를 앞서가는 시스템이 적용돼 있다. 초고속정보통신 특등급(예비인증)을 적용해 보다 빠른 FTTH를 누릴 수 있고, WI-FI를 통한 무선인터넷이 가능하도록 구성했다.
공동현관 및 세대 문 열림, 택배도착알림, 조명, 가스, 난방 원격제어, 원격검침, 전열교환기 제어, 방문자 통화, 에너지관리, 날씨 정보등의 첨단 홈네트워크 기능이 탑재되고, LG유플러스의 IoT@home과 연동해 하나의 애플리케이션(앱)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통합시스템으로 구축한 것이 특징이다.
또 홈 네트워크 기본기능 외에 입주민의 위치정보를 활용해 외출 및 귀가 시 모드설정 안내 및 상태 설정실행이 가능하며, IoT 기능이 탑재된 가전제품의 제어도 가능하다. 음성제어 기능이 제공돼 IoT 가전제품을 음성으로 제어할 수도 있다.
봉덕 화성파크드림은 헤파필터 전열교환식 환기시스템을 적용해 청정주거환경을 누리도록 했다. 오염된 실내공기와 신선한 실외공기를 열 교환하는 시스템으로, 헤파필터에 의해 미세먼지 및 초미세먼지를 99%까지 필터링이 가능하고 IoT@home을 통해 외부에서도 제어가 가능하도록 했다.
이와 함께 보안시스템을 강화해 놀이터와 공동현관, 지하주차장 등에 200만화소 고화질 CCTV를 적용했고, 고해상도 차량번호 인식시스템, 무인택배시스템, 옥외 무선열선 감지기(1층)와 거실 동체 감지기 등이 적용될 예정이다.
화성산업 관계자는 “최근 사물인터넷(IoT)기술은 우리사회 산업전반에 걸쳐 확대되고 있는 만큼 신천의 자연, 도심의 가치까지 누릴 수 있는 봉덕 화성파크드림에 LG 유플러스 IoT 시스템을 적용해 입주민이 보다 나은 삶의 가치, 한발 앞선 새로운 주거문화를 누릴 수 있도록 설계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