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키뉴스 대구=김강석기자] 대구도시공사는 수성의료지구 지식기반산업 시설용지의 5차 분양을 실시한다고 30일 밝혔다.
분양규모는 14필지 2만5,363㎡이며, 통합필지와 단독필지로 구분 분양한다. 통합필지는 투자능력이 있는 대규모 업체의 예상 수요에 대비하고 대구시 8대 미래 산업과 연관된 우수기업의 대규모 투자를 유도하기 위해 전략적으로 분양하게 된다.
특히 4차 분양부터 대구시에서 추진하는 8대 미래 산업 관련 분야를 유치업종으로 추가 공급하는 등 수성의료지구를 대구의 미래 성장동력으로 활용하려는 공급계획이 눈길을 끈다.
유치업종은 IT 및 SW분야와 연구개발업 분야(물산업, 의료산업, 미래형자동차, 스마트에너지, ICT융합, 로봇, 소재, 문화산업) 등이다.
대구도시공사는 22일부터 다음 달 6일까지 분양 공고를 통해 역내·외 성장 잠재력이 크고 우수한 역량을 갖춘 기업들이 많이 참여할 수 있도록 유도할 계획이다. 분
양 및 입주신청 접수는 6월 7일부터 8일까지 양일간 진행하게 되며, 입주 및 분양 신청업체에 대한 입주자격 심사와 적격업체의 공개 추첨을 통해 입주대상 업체를 최종 결정한다.
한편, 대구경북경제자유구역청은 입주신청업체에 대한 공정하고 객관적인 입주자격 심사를 통해 적격업체를 선정하고, 선정된 업체들에 대한 입주계약 및 분양계약 체결을 차질 없이 진행해 조기에 입주 절차가 마무리될 수 있도록 행정적 지원을 아낌없이 제공할 계획이다.
자세한 사항은 대구도시공사 홈페이지(www.duco.or.kr)를 참고하거나 수성알파시티 분양홍보관(053-795-8962~8)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