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약산업 소식] 유유제약 중앙연구소 확장 이전 外

[제약산업 소식] 유유제약 중앙연구소 확장 이전 外

기사승인 2017-06-09 18:01:31
[쿠키뉴스=송병기 기자] ◎유유제약 중양연구소 확장 이전…신약개발 가속화=유유제약이 신약 개발 가속화를 위해 경기도 광교에 연구설비와 인력을 통합한 중앙연구소를 확장 이전했다.

새로 문을 연 중양연구소는 제제연구팀, 신약연구팀, 연구기획팀이 한 곳에 모여 신약 및 개량신약, ETC(전문의약품), OTC(일반의약품) 제품의 연구개발이 진행된다.

유유제약은 올해 2월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전립선비대증 치료 복합신약(프로젝트명: YY-201)의 임상 1상 승인을 받아 4월부터 서울아산병원과 임상시험을 진행하고 있다.

또한 세계 최초의 축소형 전립선 비대증 치료제인 두타스테리드 제품 개발과 항염증과 눈물분비 촉진 모두에 효과가 있는 다중효과 안구건조증 치료제 신약 임상 1상을 준비하고 있다.

백태곤 유유제약 중앙연구소장은 “이번 중앙연구소 개소를 통해 더욱 연구개발에 매진하여 글로벌시장을 목표로 하는 의약품을 개발하여 한국제약산업 선진화에 주도적인 역할을 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유유제약은 1957년 국내 최초로 약리학적 7층 당의정 종합비타민제인 비타엠정을, 1965년에는 국내 최초로 연질캡슐 종합영양제인 비나폴로를 개발한 바 있다. 2000년대에는 국산신약 10호이자 복합신약 1호인 골다공증 치료제 맥스마빌, 복합신약 2호이자 뇌졸중 치료제인 유크리드를 개발했다.

◎대원제약 트리겔 모델 김대명, 대원하모니 나눔콘서트서 발달장애청소년 응원=대원제약(대표 백승열)의 위장약 ‘트리겔’의 광고모델인 배우 김대명이 지난 8일 대원하모니 정기연주회 10주년을 맞아 KBS콘서트홀에서 열린 나눔콘서트를 찾아 기념 팬사인회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에서 김대명은 대원제약의 위장약 브랜드 ‘트리겔’를 대표해 올 해로 10주년을 맞은 대원제약의 나눔콘서트를 축하하고 대원하모니 단원들을 응원하기 위해 현장에 함께했다. 김대명은 공연 시작 전 관객을 위한 기념 팬사인회와 사진촬영 시간을 가지고, 기부 이벤트 참여를 독려했다.

대원하모니 나눔콘서트는 하트하트재단과 함께 발달장애청소년의 인식개선과 음악교육지원을 위해 마련한 자리다. 올 해 10주년을 맞아 인기가수 ‘알리’, ‘팔로알토’, 4인조 팝페라그룹 에클레시아 등이 특별 출연해 관객에게 다채로운 즐거움을 선사했다.

대원하모니는 대원제약의 임직원으로 구성된 합창단으로, 2007년 창단 이래 매년 정기연주회를 통해 수준 높은 공연을 선보이며 각종 나눔콘서트, 환우위문공연 등에도 활발히 참여하고 있다.

한편, 배우 김대명이 광고하는 대원제약의 ‘트리겔’은 기존 제산제 성분에 위산분비 호르몬 자체를 억제하는 ‘옥세타자인’ 성분을 더해 통증완화시간을 획기적으로 단축시킨 위장약이다.

◎현대약품 미에로화이바, 카카오헤어샵 할인쿠폰 증정=현대약품(대표이사 김영학)의 식이섬유 음료 ‘미에로화이바’가 미용실 예약 O2O 서비스인 ‘카카오헤어샵’과 공동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미에로화이바를 구입하면 카카오헤어샵 할인 쿠폰을 증정하는 이번 이벤트는 제품 유형에 따라 종이쿠폰부터 제품 뚜껑에 적힌 번호 입력, 인증샷 전송 등 다양한 방법으로 참여할 수 있다.

미에로화이바 100㎖와 210㎖ 제품 패키지(10개입)의 경우, 박스 안에 제품과 함께 들어있는 종이쿠폰에 적혀 있는 번호를 확인 후 ‘카카오헤어샵’ 내 ‘나의 예약(마이페이지)’ 코너에서 쿠폰번호를 등록하면 된다.

100㎖나 210㎖ 제품 낱병 구입 시에는 카카오톡 플러스친구에 ‘미에로화이바’를 등록하고 프로모션 진행 중인 제품 인증샷을 플러스친구 채팅방에 전송하면 즉시 카카오톡으로 할인 쿠폰을 받을 수 있으며, 카카오헤어샵에서 쿠폰을 등록할 수 있다.

미에로화이바 350㎖ 페트(PET) 제품을 구입한 경우에는 제품 뚜껑에 적힌 쿠폰 번호를 등록하면 할인된 금액으로 카카오헤어샵을 이용할 수 있다.

현대약품 관계자는 “몸매 관리와 헤어스타일 등 미용에 관심이 많은 여성 분들에게는 다이어트 음료인 미에로화이바도 마시고, 카카오헤어샵을 통한 미용실 예약 및 할인도 가능한 이번 이벤트가 기회다. 앞으로도 미용이나 뷰티, 다이어트 등의 키워드와 연관된 프로모션을 지속적으로 진행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songbk@kukinews.com
송병기 기자
songbk@kukinews.com
송병기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