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경시 지역균형발전 전략사업 추진

문경시 지역균형발전 전략사업 추진

기사승인 2017-06-12 22:15:09

[쿠키뉴스 문경 = 노창길기자 ] 문경시는 지역균형 발전사업에 지난 2016년에 5개 사업을 신청하고, 서면검토, 현장검증 및 사업비검증을 통해 폐교활용 복합문화시설 조성사업, 시 장애인 경제자립 지원사업 및 문경 산업단지 통합비즈니스센터 건립사업 등 3개 사업이 선정되어 총사업비 92억원이 확정됐다.

시는 폐교활용 복합문화시설 조성사업은 올해에 도비 5억원을 지원 받아 시행하는 사업으로폐교(동성초등학교 봉명분교)를 리모델링해 스포츠의 도시 “문경”에 걸맞게 씨름역사관, 씨름훈련장 등을 조성할 계획이다.

또 식당, 숙박시설 및 농특산물 판매장을 마련하고 장비대여점을 갖춘 오토캠핑장을함께 운영하여 부지활용도를 높이고 씨름단 유치 및 지역에 소득 증대가 기대된다.

산업단지 통합비즈니스센터 건립사업과 장애인 경제자립 지원사업은 2019년도 신규사업으로 예정되어 있으며, 복지 증진과 교육·훈련 지원으로 기업맞춤형 인력 지원, 근로자의 업무수행 능력 향상, 기업의 경쟁력 강화 및 장애인의 경제적 자립 지원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한편 시 관계자는  “문경은 지역내총생산이 전국 평균의 1.5배로서 지속적으로 고속성장을 이어오고 있다. 또한 행정효율 개선 및 국·도비 지원 사업의 적극적인 개발은 지역성장의 동력이 되고 있다.

cgno@kukinews.com

노창길 기자
cgno@kukinews.com
노창길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