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페더레이션스컵] ‘월드컵 챔피언’ 독일, 호주 꺾고 쾌조 출발

[컨페더레이션스컵] ‘월드컵 챔피언’ 독일, 호주 꺾고 쾌조 출발

‘월드컵 챔피언’ 독일, 호주 꺾고 쾌조 출발

기사승인 2017-06-20 09:45:34

[쿠키뉴스=이다니엘 기자] 지난 월드컵 챔피언 독일이 아시아챔피언 호주를 꺾고 대회 첫 승을 신고했다.

독일은 20일(한국시간) 러시아 소치 피시트 올림픽 스타디움에서 열린 2017 국제축구연맹(FIFA) 컨페더레이션스컵 B조 1차전에서 호주를 3대2로 꺾었다. 이날 승리로 독일은 카메룬(득실 +2)에 이어 2위에 자리했다. 호주(-1)는 3위, 카메룬(-2)은 4위다.

독일은 전반 5분 선제골로 앞서갔다. 율리안 브란트가 우측면에서 내준 땅볼 크로스를 라르스 슈틴이 깔끔한 논스톱 슈팅으로 연결해 호주 골망을 흔들었다.

이후에도 독일이 경기를 주도했으나 골은 호주쪽에서 나왔다. 전반 41분 톰 로기치의 중거리 슈팅이 독일 수비수를 막고 나왔는데, 이를 로기치가 강한 슈팅으로 매듭지었다.

독일이 3분 만에 다시 앞서갔다. 고레츠카가 페널티킥을 얻은 것을 율리안 드락슬러가 골로 연결시킨 것.

후반에도 독일의 파상공세가 이어졌다. 후반 시작하자마자 침투패스를 받은 고레츠카가 골을 넣는 데 성공했다.

후반 11분 호주의 토미 주릭이 골을 넣으며 추격의 발판을 마련했다. 그러나 이후 추가 득점이 나오지 않으며 경기는 3대2로 마무리됐다.

한편 컨페더레이션스컵은 월드컵 1년을 앞두고 진행되는 대륙대항전이다. ‘미니 월드컵’으로도 불리는 이 대회는 6개 대륙별 국가대항전 챔피언과 월드컵 개최국, 직전 월드컵 우승국 등 8개 팀이 2개 조로 나뉘어 경기를 치른다.

dne@kukinews.com

이다니엘 기자
dne@kukinews.com
이다니엘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