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성군, “도라지 FTA 피해보전직불금 신청하세요”

의성군, “도라지 FTA 피해보전직불금 신청하세요”

기사승인 2017-07-10 10:52:16

[쿠키뉴스 의성=최재용 기자] 경북 의성군은 ‘FTA 피해보전직불금 지원 대상품목’으로 고시된 도라지에 대해 이달 31일까지 직불금 신청을 받는다.

이 제도는 FTA 이행으로 수입량이 급격히 증가함에 따라 가격 하락의 피해를 입은 품목에 대해 가격 하락분의 일부를 보전해 주는 제도다. 

올해는 도라지가 선정돼 임가의 경영 안정에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도라지 FTA 피해보전직불금 신청자격은 임업인 또는 농업인, 농업법인으로 농업경영체로 등록한 자, 한‧중 FTA 발효일(2015년 12월 20일) 이전부터 도라지를 생산한 자, 본인의 비용과 책임으로 도라지를 직접 재배한 자, 도라지를 2016년에 생산‧판매해 가격 하락 피해를 입은 자로서 모든 조건을 충족해야 지원 가능하다.

지원기준은 ㎡당 173원, ha당 173만300원(추정금액)으로 지원한도는 개인 3500만 원, 법인은 5000만 원이다. 군은 올해 12월까지 직불금을 지급완료 할 계획이다.

임가에서는 FTA피해보전직불금 신청서와 지급대상자 자격 증빙서류 등 구비서류를 갖춰 오는 31일까지 생산지 관할 읍‧면사무소에 신청하면 된다.

신청내용에 대해 담당 공무원이 8~9월 현지조사와 심사위원회의 심사를 거쳐 지원금 규모가 확정된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신청이 누락되지 않도록 읍‧면사무소에 신청안내문을 부착하고 홍보물을 배부하는 등 지속적으로 홍보하겠다”며 “접수된 건에 대해서는 현지조사를 거쳐 직불금이 적정하게 지급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도라지 FTA 피해보전직불금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의성군청 산림과로 문의하면 된다.
gd7@kukinews.com

최재용 기자
gd7@kukinews.com
최재용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